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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치과블로그마케팅 홍보 직접 운영하기

by 마케터업커브 2023. 3. 19.
마케팅 비용 지금 당장
쓸 수 없다면
이 글 그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업커브 마케팅에

중견 이상의 기업에서도 문의가 들어오지만,

저는 큰 회사의 마케팅은 잘 받지 않습니다.

 

 

실력이 부족하거나 자신이 없어서가 아닙니다.

 

 

예산도 많고 의뢰 비용도 많이 주는

기업의 의뢰를 받으면 아주 좋은 수익이지만

 

 

제가 처음 마케팅 회사를 창업한 이유는

저의 어머니와 같은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작은 병원의 원장님 같은,

혼자 경영하고 계시는 사장님들을 위해

 

 

대기업에 지지 않을 수 있는 힘이 되고자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저의 목표와 가치는 여러분과 같은

개인의 성공에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모든 글들도

홍보를 위한 글이 아닙니다.

 

 

숨기거나 감추지 않습니다.

우리 같은 작은 개인도 할 수 있음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니 오늘의 글도 끝까지 천천히 읽고

실천하신다면

힘든 경영에 빛이 될 수 있습니다.

 

 

병원 마케팅에서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네이버 블로그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기본이자

가장 효과 좋은 마케팅 도구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꾸준하고

연속적인 것이 특징이며

 

 

비용을 쏟아부어 단기간에 성과를 기대하는

'광고'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의 도구일 뿐입니다.

 

 

우리는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작은 병원이고

다른 큰 병원처럼 예산이 충분하지도 않기 때문에

오래 걸리더라도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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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기 전 주의할 점

 

치과블로그마케팅 운영에 앞서

모든 의료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점은

의료법 준수입니다.

 

 

병원의 마케팅은 의료법을 준수해야 하기 때문에

브랜드 블로그인

'000 치과'의 이름으로 개설된 곳에서만

치과에 관련된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치아 화이트닝 치료 홍보를 위해

블로그 체험단을 고용하거나

 

 

원고료를 지불하여

타 블로그에 '000 치과'를 언급할 경우

의료법 위반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치료 후기는 개인뿐만 아니라

의료종사자에게도 위반사항이기 때문에

"우리 병원 환자의 후기입니다" 등의 포스팅은

절대 금지입니다.

 

 

치과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에 의료법 위반이 없는지

매번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의료법 내용은 저의 다른 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병원 의료마케팅 대행사 위반 주의! (의료법, 의료광고 법)

병원 의료마케팅 의료법, 의료광고 법 위반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글 저장하고 매번 마케팅마다 체크하세 병원 의료마케팅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의료법, 의료광고 법입니다. 멘트 한마디,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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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로그의 시작

 

치과블로그마케팅을 운영할 때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부분이지만

사실은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는

'활동 닉네임' '블로그 제목' '프로필 설정'입니다.

 

 

닉네임의 경우 직접 검색해서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에 꼭 스스로를 잘 설명하며

중복되지 않는 닉네임이어야 합니다.

 

 

우리는 치과를 운영 중이니

치과, 의사, 치의사 등 의료인임을 나타내는 단어

치과 이름, 또는 원장님의 이름/별명을 섞어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마케팅업커브' 입니다

마케팅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리며

회사의 이름인 '업커브'를 섞어 별명을 만들었습니다.

 

 

블로그 제목의 경우

우리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주제를 나타내는 것

중요합니다.

 

 

치과 의료에 관한 블로그라면

'건강한 치아 수호자 000'

과같이, 치아에 관련된 정보를 준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프로필 설정

내가 어떤 사람인지

이야기를 담아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

 

 

경력 + 하는 일 + 블로그 목표

 

 


17년 경력의 치과의사입니다

수원의 000 치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의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모든 사람이 치과가 필요 없는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병원 예약 전화 - 000 0000 0000

 


 

등의 블로그 개설의 목표

경력, 하고 있는 일을 전부 자세히 설명하여

블로그 방문 시 

이 글을 쓰는 이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마지막엔

병원에 문의를 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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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최적화

 

치과를 검색하여 블로그에 도달한

사람 중 모바일을 이용하는 사람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블로그 세팅도 모바일에 최적화해야 합니다.

 

 

위에서 진행했던 '닉네임' '프로필' '제목'

모바일 화면에서 너무 넘치거나

잘리지 않도록 띄어쓰기, 줄 바꾸기 등으로

정리해 두셔야 합니다.

 

 

또한,

글을 포스팅하기 전에

오른쪽 하단의 PC 화면 보기를 클릭하여

모바일 화면으로 전환

글의 가독성을 체크해야 합니다.

 


사진을 첨부할 때도

모바일 화면에 맞게 사이즈를 조정하여

작은 사진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너무 큰 사진은 모바일 화면에서

작게 보이기 때문에 자세히 볼 수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그림의 사이즈

SNS 카드 뉴스 최적화 사이즈 중 가장 큰

인스타그램 사이즈인

1080 * 1080 px입니다.

 

 

- SNS 카드 뉴스 최적화 사이즈 참고 -

페이스북 - 900 * 900

네이버 - 720 * 720

카카오스토리 - 640 * 640

인스타그램 - 1080 * 1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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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주제 정하기

 

블로그는 최적화 지수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특정키워드'에 얼마나 전문성이 있는지 판단하여

최적화 지수를 부여합니다.

 

 

최적화 지수는 3개월에 한 번씩 통계로 볼 수 있으며

이제 막 개설한 블로그는

개설 후 3개월 동안 최적화 지수는 0입니다.

 

 

3개월 동안 얼마나 자주, 얼마나 많이,

어떤 주제를 전문적으로 다뤘는지 판단하기 때문에

우리는 열심히 매일매일 포스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연예/스포츠도 썼다가

패션/쇼핑도 썼다가

의료 관련 글도 쓴다면

우리의 블로그는 전문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치아에 관한 내용의 블로그라면

모든 게시판 설정의 카테고리를

'의학'으로 통합해야 합니다.

 

 

게시판 메뉴의 카테고리 설정을

일관성 있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카테고리의 주제는

2가지 ~ 3가지의 큰 주제로 갈 수 있습니다.

전혀 다른 카테고리라고 하더라도

메인 주제를 포함한 내용이어야 합니다.

 

 

치과의 경우

(의학) 치아 건강정보 - 

(도서) 의사가 즐겨 읽는 책 - (일상) 원장님의 진료 일상

등의 카테고리로

일관성 있지만 3가지의

다른 주제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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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매일 유용한 정보 공유하기

 

치과블로그마케팅을 위해 블로그 개설도 완성되었고

이제 매일 90일 동안 포스팅할 일만 남았습니다.

 

 

왜 90일?!

 

 

한 가지의 주제로 네이버가 전문성을 판단하는

기준이 90일의 포스팅입니다.

 

 

90일 동안 같은 카테고리의 글을 매일 작성했다면

'전문가'로 판단합니다.

 

 

작성하는 글에도 규칙이 있습니다.

 

 

제목에 검색에 메인이 되는 키워드 +

작성 글 키워드 반복 3회

직접 만든/찍은 사진 4장 이상

 

 

우리는 마케팅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잘 팔리는 키워드'를 찾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일단 90일 동안 매일 글을 써야 하니,

치과의 환자가 궁금해서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종이에 90개 적어봅시다.

 

 

예를 들면,

이가 시려요

어금니가 아파요

치아 변색

 

 

네이버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은

분명 병원을 방문하기 전에

각자의 고민을 먼저 검색해 볼 테니

환자의 고민을 90개 적어보고,

그 키워드에 관한 글을 매일 하나씩

포스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

키워드 리서치 → 글 작성 → 그림 제작 → 포스팅

까지 전부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하루에 2시간 정도 써서

마케팅 비용 없이 직접 운영해 봅시다 :D

 

 

글 쓰는 방법은 저의 다른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고 있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글쓰기, 유료강의 핵심 무료로 가져가기 (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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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도 방법만 안다면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치과블로그마케팅이라는 것이

너무 막연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결국은 내가 운영하는 사업

또는 나라는 사람 자체를

고객에게 알리는 방법입니다.

 

 

수많은 방법 중에

광고도 있고,

블로그도 있고,

전단지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신다면

우리는 직접 마케팅에 뛰어든 것입니다.

 

 

손 놓고 있기보단

해보고 안되면 저에게 의뢰를 하더라도

한번 직접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글뿐만 아니라

저의 블로그에 다른 글들을 쭉 다 읽어보세요 :D

마케팅 종류, 전략, 방법, 꿀팁

 

 

제가 알고 있고

쓰고 있는 방법을 전부 숨김없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래도 어렵고 힘드시다면,

마케팅은 맡기시고 사업 운영에 집중하고 싶으시다면

오늘 저와 상담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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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블로그 운영 추천도서입니다.

블로그 개설 방법부터 알려주는 책입니다.

블로그 만드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만드는 동안 지나가버리는 영상보다

아래의 책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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