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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글쓰기, 유료강의 핵심 무료로 가져가기 (2편)

by 마케터업커브 2023. 2. 14.

 


이 글에서
유료 강의 핵심을
무료로 가져가세요!!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목표는 고객 문의!!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고객을 자석처럼 끌어들이는 글쓰기 방법

왜 어려운 걸까요?

 

 

고객이 끝까지 읽기를 원하는 글을 쓰기 위해선

구조를 파악하고 응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저번 글에 이어서 키워드를 이해했다면

오늘은 중요한 '글쓰기'입니다.

 

 

저에게 블로그 운영 교육을 문의해

주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키워드는 대충 이해가 가는데...
저는 글을 잘 못써요

 

라고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저는 마케팅 일을 하면서

수많은 강의를 듣고, 책을 읽으며 도

직접 실전에서 사용하고

필요한 지식과 그렇지 않은

내용을 스스로 정리해 왔습니다.

 

 

오늘의 내용은

회사의 마케팅팀에 팀장으로 있을 당시

70만 원 이상의 유명 강의를 통해 배우고

실전에서 어떻게 사용할지 스스로 직접 적용해 보고

저의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글쓰기 유료강의 내용

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인

글쓰기는 어떤 것들이 중요한지

오늘 꼭 끝까지 읽으시고

 

 

 

저의

유료 강의 내용 중 글쓰기 핵심 내용을

무료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글쓰기의 구조를 파악하자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좋은 글쓰기의 기본은

우리가 아주 어렸을 때에

국어시간에 배웠던 글의 구조입니다.

 

 

조금 더 전문용어로 설명한다면

서론, 본론, 그리고 결론입니다.

 

 

"잉... 좀 실망스러운데?"

 

 

 

라고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우리의 글쓰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문의전화로 전환되는 글이 돼야 합니다.

 

 

단순히

읽기 즐거운 소설을 쓰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ㅣ.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글쓰기의 핵심은

구조의 이해와 그 구조를 어떻게 잘 이용하는 가입니다.

 

 

너무 어렵거나 복잡하신가요?

그럼 글의 구조와 그에 해당하는

핵심을 살펴보겠습니다.

 


 

 

머리글

 

-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던져주거나

- 고객의 문제를 콕 짚어 주거나

- 또는 고객의 상황을 명확히 설명하는 글이어야 합니다.

 

 

머리글에서 이 글을 끝까지 읽을지,

말지가 정해집니다.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라는 책을 읽어 보셨나요?

그 책을 읽어보면 사람의 사고의 흐름이

어떻게 흐르는지 알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을 눈앞에 보여주었을 댄

우리의 뇌는 그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할 것이며

 

 

문제를 보여주었을 땐

해결책을 찾으려 할 것이고

 

 

상황을 명확히 집어주는 내용을 인지했을 때

그 상황에 맞는 대처를 찾고자 할 것입니다.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몸통 글

 

머리 글에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서

본론인 몸통 글에 오도록 했다면

본론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설명하고자 합니다.

 

 

혹시 들어보셨나요?

두괄식, 미괄식, 양괄식, 병렬식

 

 

두괄식 - 메인 포인트가 앞에 오는 글

미괄식 - 메인 포인트가 뒤에 오는 글

양괄식 - 앞뒤 모두 메인 포인트인 글

병렬식 - 메인 포인트가 차례대로 나열된 글

 

 

여기서 저희가 가장 눈여겨봐야 할
문단 구성은 어떤 걸까요?

 

 

 

마케팅 글쓰기의 가장 많이 쓰이는 방식이자

중요한 구성은

 

 

두괄식 또는 양괄식입니다.

 

 

즉,

본론이자 핵심 내용이 제일 먼저 앞에 오도록 글을

구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의 글을 보면

 

 

 

"유료 강의의 핵심을 무료로 가져가세요!!"

라는 머리글로 여러분의 관심과 호기심을 끌어냈습니다.

 

 

그렇다면 본론인 몸통 글은

어떻게 시작했는지 기억하시나요?

바로 본론의 핵심을 먼저 오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두괄식의 구조를 가져가는 몸통 글은 반드시

글의 가장 핵심을 먼저 말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여러분의 뇌는

1. 머리글에서 흥미를 느끼고

2. 본문 시작에서 궁금증이 생깁니다

 

"잉? 그래서 글쓰기 구조를 어떻게?"

 

 

 

고객이 여러분의 글을 읽고

이런 흐름으로 여러분의 글을

끝까지 읽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다리 글

 

 

저희의 뇌는 많은 글을 읽어도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대부분이 흩어지고,

가장 기억에 오래 남는 건 마지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리 글은

어떤 글을 작성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객이 꼭 기억해 주었으면 하는
내용을 반드시

마지막에 넣어 두어야 합니다.

 

 

 

- 예약이나 문의를 받고자 하는 글이라면

마지막엔 연락처를 남겨주고,

 

 

- 브랜딩을 위한 블로그마케팅이라면

브랜드의 카피나,

CTA를 적극적으로 다시 어필하는 다리 글,

 

 

- 정보 전달의 글이라면

정보의 요약을 마지막에 남겨주어야 합니다.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글쓰기의 경우

마지막에 본인의 명함이나

네이버 플레이스 링크 또는

공인중개사 사무소 사진을 남겨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마무리 정리!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글쓰기,

유료 강의 핵심 무료로 가져가기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머리글로 고객의 관심을 끌고

2. 몸통 글로 핵심을 전달하고

3. 다리 글로 기억에 남을 마지막 내용 정하기

 

 

 

이렇게 글쓰기의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잘 이용해서 글을 쓴다면

부동산 블로그마케팅 글쓰기분만 아니라

더 많은 장르에 글을 쓰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께서 마케팅 대행사에 맡기실 때에도

양질의 글을 쓰는 업체를

선정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마케팅 꼭 하셔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제 강의가 궁금하시다면

맨 아래의 네이버 폼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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