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어떤 사람은 네이버 검색광고로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는
네이버 검색광고 열심히 알아보고
비용 투자해서 돌려봤지만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지 못한 이유가 뭘까요?
가장 기본적인 문제 중 하나는
어떤 광고가 있는지,
그리고 그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검색광고 만으로 성공하는 사람은 드물지만
그래도 유의미한 성과를 이룬 사람들의 공통점은
어떤 광고를 어떻게 활용할지
정확히 이해하고 빈틈을 노릴 수 있는
정보가 있다는 것입니다.
요즘엔 직장인 부업처럼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면서
검색광고의 경쟁률도 높아졌습니다.
이런 레드오션에서
정보는 힘이자 성공의 비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힘이 되고자
제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마케팅 회사의
꿀팁을 전수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전부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저장해 두시고 헷갈릴 때 한 번 더 읽어보세요 :D
정보를 알고 시작하는 것과
모르고 시작하는 것은
출발점이 다릅니다!
네이버가 운영하고 있는 검색광고의 종류와
광고 운영 꿀팁을 전수합니다 :D
네이버 검색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는 대한민국에서
하루에 무려 4천만 명이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여러분께서 빈틈을 노리고 잘 운영하신다면
네이버 검색 이용자에게 여러분을 알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검색광고 종류는 크게 총 6가지입니다.
- 사이트 검색광고
- 쇼핑 검색광고
- 콘텐츠 검색광고
- 브랜드 검색
- 플레이스 광고
- 지역 소상공인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광고주로 회원 가입을 따로 해야 합니다.
가입 완료 후 광고를 등록하고 신청하면
네이버가 검색광고 기준에 따른 심사를 합니다.
✨꿀팁✨
이 심사 과정에서 부적합하다고 판단될 경우
광고 노출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만약 광고를 신청했지만
아무리 검색해 봐도 여러분이 보이지 않는다면
부적합 판단이 되었는지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꿀팁✨
네이버 검색광고만 운영하고자 하시는 경우
전문적인 공식 광고대행사가 있기 때문에
따로 대행비를 지불하지 않고
광고 대행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광고 대행사는 네이버로부터 수수료를 지급받기 때문에
여러분은 네이버에 검색광고 비용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직접 운영하신다면
결제되는 광고비의 5%를 적립해 주기 때문에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등록의 전략을 무료로 상담해 주는
서비스를 네이버에서 직접 운영 중이어서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께는
꼭 상담받아보시라 추천드립니다.
(무료니까요😉)
사이트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파워링크가 '사이트 검색 광고'입니다.
여러분의 자체 홈페이지를 노출시키는 전략으로
가장 추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경우
네이버에 비즈 채널을 등록해야 합니다.
심사 후 광고 키워드를 선정하고 소개를 작성합니다.
✨꿀팁✨
입찰가 뿐만 아니라 광고의 품질 지수로
노출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자체 홈페이지에 여러분이 선정한 키워드가
직접적으로 언급되어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딱딱 복숭아'라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광고할 경우
연결된 링크에 '딱딱 복숭아'가 언급되어 있어야 합니다.
'딱딱 복숭아' 라는 키워드가
어디에도 언급되어 있지 않고
사과를 판매하는 경우 비싼 돈을 들여도
광고 품질 지수 판정으로 순위에서 밀려납니다.
쇼핑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의 경우 직접적인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전략에 매우 유용한 광고입니다.
'롱 원피스' 등의 상품을 검색했을 경우
최상단에 가격과 상품 상세 보기 페이지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광고입니다.
쇼핑 검색 광고의 경우
여러분이 등록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직접 키워드를 선별할 필요 없이
상품 설명이나 카테고리, 상품의 이름 등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쇼핑몰이 반드시 네이버 쇼핑에 입점해야 합니다.
검색광고주 - 쇼핑 판매자로 계정을 연동하셔야 합니다.
✨꿀팁✨
네이버 광고에서 키워드에 입찰하는 방식이 아닌,
상품 단위의 입찰을 하며,
상품과 검색어의 연관성으로 노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상품이 의도에 따라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 넣어 두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스커트를 판매하신다면
A 라인 스커트, 직장인 스커트, 롱스커트,
숏스커트, 블랙 스커트 등
소비자의 검색 패턴을 고려하여 예상 검색어를
꼭 넣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콘텐츠 검색광고
여러분의 블로그, 포스트, 카페의 글을
광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지정한 파워 콘텐츠 키워드 리스트에
한하여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키워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 콘텐츠 검색광고의 경우
광고하는 콘텐츠의 품질 지수와 입찰가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기 때문에
비용을 지불하니까, 그냥 대충 써야지
라고 생각하시면 순위에서 밀려납니다.
✨꿀팁✨
콘텐츠 검색 광고의 경우
단독으로 진행하시는 것보단
다른 광고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광고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대 치과'라는 키워드로 플레이스 광고와
키워드 광고를 함께 운영하며
브랜딩을 위한 블로그 글을 추가로
콘텐츠 광고를 진행합니다.
여러분의 업종이
브랜딩에 매우 예민한 업종이라면
이 광고를 함께 운영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라고 하면
단순히 키워드 찾고 입찰하고를 반복하는
광고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의 전문가들이 마케팅을 위한
광고 프로그램을 심도 있게 고민하고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서비스를
100% 활용하고 경쟁사들의
빈틈을 노려야 합니다.
실제로 저의 광고주 분들의 마케팅을 대행할 때
어떤 광고를 쓰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꿀팁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다음 2편에서
오늘 다루지 못했던
브랜드 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
지역 소상공인 광고의
종류와 꿀팁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모든 포스팅이
개인사업을 하시는 여러분들께
또는 마케팅 실무를 보시는 여러분들께
보물 같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문의, 1:1 코칭/컨설팅 문의나
마케팅 대행이 필요하시다면
↑ 상담 신청 부탁드립니다 :D
업커브는 마케팅 회사이면서
스스로 마케팅 전화를 돌리거나
광고를 하지 않습니다.
매달 신중히 소수의 분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대행에서 끝나지 않고, 노하우와 마케팅 운영을
1:1 코칭까지 하고 있습니다.
연락 주세요 :D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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