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문가들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어떻게 쓰고 있을까?
마케팅 필드에서 실무 하는 전문가들과
나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그들은 광고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렇다고 지금 당장 내가 마케팅 회사에
취직해서 배울 수도 없고...
저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께 소중한 정보를 드리고자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업커브 마케팅 회사를 소개하고
상담 신청을 받는 것은 부가적인 목표였습니다.
실전에서 사용하는 법
중요한 정보
마케팅에 관한 모든 이야기들을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검색광고라 하여
그저 키워드 찾고 입찰하고를 반복하는
광고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는 검색의 종류와 키워드에 따라
개인화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노출되고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목표인
검색광고를
목표에 맞게, 업종에 맞게 잘 활용한다면
마케팅 투자비용 대비 매출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와
마케팅 꿀팁을 여러분께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1편을 보지 않으셨다면
꼭 먼저 읽어주세요 :D
브랜드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팅의 브랜드 검색 광고는
브랜드를 언급한 검색을 할 경우 최상단에
브랜드의 공식 페이지로 갈 수 있도록 하는 광고입니다.
파워링크보다도 더 상단에 위치하며
브랜드의 모든 콘텐츠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걸어 둘 수도 있으며
여러 장의 사진을 보여줄 수 있는
갤러리형 광고도 가능합니다.
광고비는 어떤 광고 상품을 쓰는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는지
합계로 매월 정산되며
최소 집행비용 월 50만 원입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광고의 종류에 따라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표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꿀팁✨
자체 브랜드가 있고,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에 추천드립니다.
프랜차이즈 같은 경우는
본사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00 커피'라고 검색했을 때 브랜드 광고가
가장 먼저 보이도록 합니다.
개인 사업자의 경우
월 이용 금액이 최소 50만 원이기 때문에
비용 측면에서도 추천드리지 않으며
확고한 브랜드가 없을 경우,
업체 이름을 검색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비효율적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 또는 매장의 이름을 검색하더라도
블로그, 카페, 플레이스 광고를 운영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플레이스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에서 소비자가 지역+업종/업체 등
특정 장소를 검색 시에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에
상단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별도의 키워드에 입찰하지 않아도
여러분이 등록한 플레이스의 정보를 기반으로
자동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경쟁 광고가 노출 가능 광고수 10개가 넘을 경우
광고 1회의 입찰가와 매장 정보의 검색어 연관성을
고려하여 순위가 결정됩니다,
경쟁 광고가 10개 미만일 경우,
입찰가를 얼마에 해 두셔도 최저 금액인
50원으로 고정됩니다.
✨꿀팁✨
플레이스 광고의 효율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업체를 등록할 때
반드시 챙겨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상세 설명 -
여러분의 업체를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최대 글자 수를 모두 채울 정도로 써 주세요
키워드 -
너무 경쟁이 높은
지역 키워드를 빼고 대표 키워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 효율이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역 맛집'은 너무 높은 경쟁률로 단가가 비쌉니다.
차라리 '삼겹살집' '부대찌개집' 등으로 대표 키워드로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5개 전부 다른 키워드로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찾아오는 길 설명 -
찾아오는 길 설명도 모든 글자를 다 사용하여
설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많은 지역 키워드를 사용해 주세요
예) 분당역 2번 출구 5분 거리, 미금역 10분 거리 등
지역 소상공인 광고
오프라인 매장을 지역 내 주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광고입니다.
비용이 저렴하여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업종일 경우
강력하게 추천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의 블로그 콘텐츠 서비스 페이지에
이벤트, 신메뉴, 신규 오픈 등의
소식을 알리는 광고입니다.
광고 노출 순위는 지역 소상공인 광고를 등록한
모든 광고주에게 균등하게 배분되기 때문에
경쟁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클릭당 비용을 받는 것이 아닌
유효 노출 당 1원의 고정 비용이 청구됩니다.
또한 하루에 최대 3회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꿀팁✨
최대 5개까지 동 단위로 지역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 지역에서 네이버 콘텐츠를 이용할 때
자동 노출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지역과,
그 지역을 기준으로 가까운 4개의 동을
전부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출이 불가능한 업종도 있기 때문에
하단의 등록 가능한 업종을 확인해야 합니다.
보고서 활용하기
네이버 광고를 이용하고 있다면
보고서를 꼭 활용하여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 후 더 효율이 좋은 광고로 수정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런 전략에 가장 유용한 기능은
'광고 보고서'기능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보고서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꿀팁✨
성과 지표 보기의 기본 설정에서
사용자 설정으로 들어가서 여러분 광고의 전략과
업종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네이버 외 다른 플랫폼도 함께 이용하고 있거나
많은 광고를 동시에 운영 중인 경우
'매체'와 '전환율'을 꼭 체크하셔서
어디에서 들어오고 어디로 나가며 어떤 활동을 하는지
체크하여 전략 수정에 반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각도로 분석하고 싶으시다면
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분석한 보고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업에 집중하면서
또 직접 광고를 운영하는 일은
분명 쉬운 일이 아닙니다.
너무 한 번에 많은 것을 하려고 하기보다
어떤 것이 있고
무엇이 가장 잘 맞을지 고민하고
하나를 딱 골라서
천천히 하나씩 늘려 나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너무 많은 광고 캠페인을 혼자 운영하시며
마케팅 투자비용이
새어나가는 구멍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1편에 이어 2편의 네이버 검색광고의
마케팅 종류를 이제 알았으니
어떤 광고를 먼저 할지 정하셔서
한 가지의 캠페인만 먼저
운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
있는지도 몰랐는데 오늘 해봐야지!!
키워드 광고보다 플레이스 광고가
효율이 좋겠는데?
오늘 예산을 배분해 봐야지!!
라는 동기부여와 정보를 드렸다면
오늘 저의 글은 목적을 이룬 것입니다 😊
여러분의 성공을 위한 마케팅
아직 우왕좌왕하고 계신다면
오늘 업커브에 상담하세요 :D
마케팅 대행으로 끝내지 않습니다.
지속 가능한 마케팅을 위해
여러분과 하나부터 열까지 함께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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