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광고
마케팅 대행사를 찾고 계신다면
일단 이 글 먼저 읽어보세요
어떤 일을 하던 마케팅이 필요한 요즘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시는 변호사,
법무법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임 사건들만 해도 시간과 사람이 부족한데,
직접 마케팅까지 해야 하다 보니
여기저기 찾아보고 알아보아도 버겁고
소송에 대한 지식은 출중하지만
경영이나 마케팅에 대한 내용은 배워본 적 없어
정보를 찾아봐도 이해하기 힘든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2주 전
제가 마케팅 회사를 운영한다는 것을 들으신
지인인 변호사분께서 제게 문의를 해주셨습니다.
나이가 지긋하시고
법무법인을 혼자 운영하신 지 20년이 넘은 분이시죠
저에게 마케팅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보시다
결국 혼자선 힘드니 마케팅 대행을 의뢰하셨습니다.
어휴, 필요한 건 나도 알겠는데
설명을 직접 들어도 모르겠다
난 수임한 사건들 처리하는 것도
시간이 부족해서
일단 맡아서 좀 해줄래?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 또한
직접 마케팅을 운영하기 위해,
또는 의뢰하기 전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이 글을 클릭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일단 내가 스스로 알고 있어야
쓸모없는 곳에 비용을 낭비하지 않고
효과 없는 것에 투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변호사 광고 마케팅 대행사 의뢰 전
직접 알고 잇어야 할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꼭 여러분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경계하자
먼저, 꼭 언급하고 싶은 것은
이 글은 실제 피해 사례로 쓰는 글입니다.
다른 진정성 있는 업체를 폄하하거나 깎아내리기 위한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물론 정직한 대행사도 많습니다.
다만 우리를 속이려는 사람을 가려내기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제가 알고 있는 실제 피해 내용들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위 노출 보장합니다"
"문의가 너무 많으니 그만 연락 주세요"
"법무법인 50곳 줄 서 있다"
위 글의 멘트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실제로 마케팅 대행사에서 홍보를 위해
많이 쓰는 멘트입니다.
이런 멘트에 일단 먼저 신뢰하시기보다
경계하시고 팩트를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케팅 대행사는
쉽게 '보장'하거나 '확신'해서는 안 됩니다.
로펌 내부에서부터 뜯어고칠 수 있는 게 아니라면
변수와 불확실성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마케팅 회사를 가서 대행 의뢰를 하시던
'팩트체크' 반드시 필요합니다.
상위 노출 보장
상위 노출을 보장한다는 마케팅 업체가 있다면
미팅 시에 반드시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전부
보여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상위 노출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하지만
정작 우리 로펌을 대행할 땐 상위 노출에 실패하며
왜 실패했는지에 대해 이것저것 설명을 합니다.
'신생 블로그여서 그렇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낮아서 그렇습니다'
상위 노출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그걸 유지하는 것은 10배는 더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로펌에 대한 지식이나 필드의 이해도가 낮다면
저품질의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글을 뿌리기만 합니다.
성공했었어요!
포트폴리오를 여러분께 보여주더라도 최근이 아니라
한참 블로그 마케팅이 블루오션일 당시였다면
3년 전 5년 전 이야기라면
가장 최근의 성공사례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없다면 차라리 솔직하게
"로펌은 아직 대행한 적이 없기 때문에
기록이 없습니다"
라고 솔직하게 말하는 대행사가
우리 로펌을 가장 잘 맡아줄 수 있는 회사일 것입니다.
처음 로펌을 맡아 대행하기 때문에
어떻게해서든 성공 사례로 만들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미팅하는 마케팅 대행사가
상위 노출과 블로그 운영에
성공적인 포트폴리오가 많다면
그리고 그것들이 3년 전 5년 전 일이 아닌
최근 일이라면 믿으셔도 좋습니다.
고자세
엄청 많은 변호사들과 로펌이
우리 마케팅 대행사에 줄 서있다는 말을
바로 믿으시면 안 됩니다.
한 케이스로
미팅 때 직접 로펌으로 오는 것이 아닌
마케팅 대행사 회사로 부르며,
"우리는 대기하는 로펌만 50곳이 넘습니다"
등의 말들로 대표님을 압박합니다.
이런 행동은 전부 '고자세'를 유지하여
우리에게 갑과 을을 바꾸려는 전략입니다.
쉽게 말해 '명품' 전략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케팅을 위해선 업체를 반드시 방문해야 합니다.
그곳이 4시간 또는 5시간이 떨어져 있는 곳이어도
인테리어, 환경, 유동인구 등을 체크해야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업체는 꼭 지금 마케팅 대행 중인
로펌의 리스트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직접 전화하여 확인해 보세요
재계약의 의지가 있는지,
만족도는 어떤지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여준다고 가져와도
그 업체에 연락해서 꼭 물어보셔야 합니다.
"00 마케팅 업체와 재계약하셨나요?"
만약 불만족으로 재계약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다시 한번 고려해 봐야 합니다.
일주일에 2번 포스팅 ~원
"네이버 블로그 정말 효과 있나요?"
정답부터 알려드리면
"네, 효과 있습니다
양질의 글을 2달 이상 매일 작성하신다면요"
같은 블로그 운영이라도
잘못된 저품질의 글을 작성하면
매일매일 3개월을 글을 써도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 2번 포스팅 3000자 이상 ~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조건을 건다면
이런 마케팅은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만약 이런 식의 조건을 건다면
우리는 차라리 그 금액을 검색어 광고에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로펌 블로그의 경우
직접 승소한 케이스를 가지고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본적인 법률 지식을 공유하는 것도 좋지만
우리가 진행한 케이스를 콘텐츠로 사용한다면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단독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로펌의 케이스나 운영에 관심 없이
포스팅만 해준다고 하면 다시 고려해 보세요
성공하지 못하고 그저 시간과 비용을 소비할 뿐입니다.
그래서 결국
변호사 광고 마케팅을 위해 어떤
대행사를 찾아야 할까요?
마케팅을 위해선
우리 로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인테리어와 건물의 분위기는 어떤지
현재 운영 상황은 어떠한지
어떤 케이스를 가장 많이 담당했는지
목표가 무엇인지
승소 케이스가 몇 건인지
등
우리 로펌에 대해 하나라도 더 알고자 하는
마케팅 대행사를 찾아야 합니다.
우리 로펌의 마케팅 담당 직원인 것처럼
단계별로 진행하고자 하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마케팅 전략에 대한 스케줄 표나
기획서를 준비하는 곳을 찾으셔야 합니다.
저는 변호사 광고 마케팅을 위해
1. 전략적 홈페이지 만들기
2. 네이버 지식인 활동 한 달
3. 동시에 블로그 운영 세 달
의 순서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만 하거나 검색광고나 한다면
상호 간 유기적인 마케팅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의 전환율이나
실질적 의뢰인이 되는 확률이 낮습니다.
모든 마케팅을 진행하시기 전
우리는 반드시 우리 내부의 분석이 먼저입니다.
내부 분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의 다른 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운영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저의 블로그 포스팅을 한 번씩 읽어주세요
제목은 그저 표지일 뿐입니다.
모든 글이 마케팅 전략,
주의사항,
알아야 하는 내용
등
마케팅을 공부하시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글임을
확신합니다.
로펌 운영의 마케팅 담당이나 협력사를 찾으신다면
단순히 대행사로 생각하시기보다
운영 파트너로 생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께서 어디서부터 고민해야 할지
혼자서는 갈피가 잡히지 않으신다면
오늘 저에게 이런저런 고민을 편하게
상담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업커브는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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