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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온라인 광고 대행사 잘 고르기 (적정 견적)

by 마케터업커브 2023. 4. 29.
나와 핏이 딱 맞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를

찾는 방법

내가 어떻게 접근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마케팅 대행사를 찾을 때 가장 큰 문제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나의 하도급 업체, 즉 하청이나 '을'로 생각하며

찾는 것입니다.

 

 

"이게 뭐가 문제야?"

 

 

우리의 하도급업체라면, 대행사가 아무리 삽질을 해도

결과적으로 우리만 잘하면

무조건 성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부하직원이 실수를 하더라도 회사가 탈 없이 돌아가는 것처럼요.

 

 

하청업체라면 가성비만 좋다면 큰 성과가 없어도,

망해서 사라지더라도, 입맛대로 바꾸더라도

우리 회사는 크게 타격을 입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은 우리의 사업이 성공으로 가느냐

실패로 가느냐를 정하는 중요한 업무입니다.

 

 

내가 의뢰하는 하청업체가 아니라

나를 성장시켜 줄 수 있는

'사업 파트너'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동업, 사업 파트너사를 고를 때
그냥 아무나 함께 하려고 마음먹을까요?

 

 

내 파트너의 사업을 위한 태도,

열정 등을 고려할 것입니다.

또한

투자를 받기 위한 투자자가 아니니,

내 파트너의 재력이나 규모를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와 성장할 수 있는가,

나를 또는 우리를 성장시킬 수 있는가

본인 일이니 얼마나 열정을 가지고 일을 할 사람인가

이런 것들이 중요할 것입니다.

 

 

마케팅 대행사도 그렇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어떤 접근으로

대행사를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을 천천히 읽어보시면

좋은 온라인 광고 대행사를 찾는

혜안이 생기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는, 나쁜 대행사를 알아보고 피할 수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D

 

온라인 광고 대행사 잘 고르기 (적정 견적)


 

목적 공유하기

 

온라인 광고 대행사와의 미팅에서

어떤 말을 해야 하고 어떤 질문을 해야 할지,

 

 

마케팅이 처음이라면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도 모르는 상황,

혼란스럽지만

어쨌든 미팅 날짜는 잡았으니 일단 참석해야 한다면

 

 

천천히 우리의 생각을 먼저 정리해 봐야 합니다.

 

 

우리는 왜 마케팅을 의뢰하려고 했지?

"매출을 올리려고 그랬지!!"

물론 맞는 말이지만 더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지금 하루에 100개를 팔지만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서 하루에 200개를 팔고 싶다!

 

 

이런 식의 구체적이고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사업은 우리가 가장 잘 알고

마케터 보다 전문가입니다.

 

 

마케터와 미팅할 때는

 

 

"나의 목표는 이렇다, 이걸 이루기 위해 너는 어떤 전략을 쓸래?"

 

 

라고 질문하고,

전략을 고민할 수 있도록 목적을 주어야 합니다.

 

 

나의 목표와 목적이 명확할수록

마케터는 전략을 준비하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가 있기 때문에

'성공'과 '실패'를 우리가 직접 판단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없는 마케팅을 한다면

마케터도 얼마나 뭘 어떻게 전략을 짜야할지 막막하고

어느 선까지가 실패인지 성공인지 정하지 않았다면

"이 정도 예산 쓰셨지만 이 정도 결과는 양호한 거예요"

라고 속이려는 마케팅 회사를 거를 수 잇습니다.

 

 

목적이 분명하다면,

정직하고 진실한 마케팅 담당자라면,

 

 

"이 예산으로는 200개는 무리입니다.

목표를 수정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또는

"이 예산은 너무 많이 측정하셨어요,

200개라면 이 정도 선에서도 가능합니다"

라고 설명해 줄 것입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 잘 고르기 (적정 견적)


 

자료 공유하기

 

좋은 광고 대행사라면

우리 사업이 지금까지 운영했던 마케팅 전략,

없다면 우리 사업의 현재 상황 등을 물어볼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우리 사업의 정보를
숨김없이 전부 공유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는

여러분의 정보를 보호할 것이고,

다른 이들과 공유하거나,

우리의 사업을 빼앗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부끄러우시더라도, 의심 가시더라도

우리의 사업이 지금 어떤 상황인지

매출, 고객수, 클릭수, 광고수, 등등

알릴 수 있는 정보는 전부 공유하셔야 합니다.

 

 

궁금해하지 않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라면

거르셔야 합니다.

 

 

우리는

대행사를 '협력업체' 또는 '동업자'로 생각하기로 하고

함께 할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그런 파트너가 우리 사업을 궁금해하지 않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많이 알고
잘 알아야

성공하는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이 공유하고

많이 대화하고

많이 미팅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 잘 고르기 (적정 견적)


 

마케팅 대행사 적정 금액

 

우리의 사업이 초반이라면?

지금 막 시작하는 단계라면?

 

 

마케팅 대행 비용은
기대 매출의 10%가 넘지 않는 것이

가장 적정선의 견적 금액입니다.

 

사실 대행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더더!! 비싼 게 최고야!! 하고 싶지만....

또는 다른 대행사에게 욕먹을지도 모르지만....

 

 

이미 성장해 있거나

자본금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돈을 잔뜩! 많이! 쓴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또 10%보다 낮다고
좋은 마케팅이 아닙니다.

 

 

이보다 낮은 경우엔 가성비가 낮습니다.

그냥 버리는 돈이 될 수 있으니

다시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상 매출금액의 10%만 사용하세요

매출이 오른다면,

자연스럽게 마케팅에 투자하는 비용도 오를 것입니다.

그전까지 여러분의 마케팅 예산은

 

 

'기대 매출의 10%'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기대 매출이 너무 낮아서

함께 할 수 있는 마케팅 회사가 없다면

마케팅을 포기하실 것이 아니라

직접 하셔야 합니다.

 

 

혼자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제 블로그에 다른 글에서 많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대행사 잘 고르기 (적정 견적)


 

자주 바꾸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제가 커피숍을 운영하던 당시,

옆에 있던 레스토랑 사장님께서는 마케팅 대행사를

2년 동안 7번을 바꾸셨습니다.

 

 

이유는 다양했습니다

'검색 광고에 효과가 없어서'

'블로그 운영에 효율이 안 좋아서'

'담당자가 게으른 것 같아서'

등등

 

 

사장님께서는 나름 합리적인 판단과

빠른 결정을 하셨다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마케터의 눈으로 보면 굉장히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성과가 안 나오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라면

바꾸는 것은 당연하지만 마케팅 실패라는 것은

그 결괏값이

'내 마음에 들지 않았으니 실패한 것'이 아닙니다.

 

 

마케팅은 트렌드, 사회적 이슈 등 많은 외부적 요인으로

결괏값이 요동치는 주식 같은 업종입니다.

 

 

마케팅은 , 1+마케팅 = 100의 결과가 나오는

은행 이자 같은 업무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보는 '투자'입니다.

 

 

마케팅 회사를 바꿀 때마다

분석 > 전략기획 > 전략 컨펌 > 마케팅 시행 > 중간 점검 > 수정 > 집행

등의 단계를 매번 새로 1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나를 이미 알고 있는 회사가

잘못된 방법을 수정하는 것과

나를 모르는 회사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떤 방법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설루션일까요?

 

 

규모가 큰 회사들은 마케팅 대행사의 선정을

매우 꼼꼼하게 진행하지만

절대로 2년 안에 바꾸지 않습니다.

 

 

1년 동안 나의 마케팅 기록과

실패, 성공의 데이터가 있는 회사는

우리 사업의 마케팅

1년 치의 노하우가 생기는 것입니다.

이는 시너지 효과를 주며 좋은 플러스를 가져옵니다.

그렇기에 다음 해에 기대할 수 있는 가치가 있는 것이죠.

 

온라인 광고 대행사 잘 고르기 (적정 견적)


 

마케팅 회사는
우리 사업의 매출을 증대시켜줄 수 있는

소중한 사업 파트너입니다

 

 

제가 마케팅 회사를 운영하기 때문에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것이라 오해하실 수 있으시지만😂

 

 

실제 대기업, 중견 이상의 규모 있는 회사들이

마케팅 회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직원'을 뽑는 이유는 비용 절감이 아닙니다.

 

 

사실 3명 이상의 직원을 뽑아 매달 월급을 주고

마케팅을 하는 것보다

대행사에 의뢰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성장을 위해서

좋은 마케터를 찾고, 단발성이 아닌

지속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마케팅 팀을 만들고 고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규모 있는 사업이 아니더라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을 찾는 것이 어려운 일이지만

보는 눈이 생기고

판단할 수 있는 지식이 있다면

 

 

마케팅 팀이 있는 대기업 못지않게

성장하는 마케팅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사업의 마케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어떤 것이라도 상담 신청 남겨주세요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댓글로 000 마케팅은 어떻게 하나요?

물어봐 주세요

기꺼이 나누겠습니다 :D

 

 

온라인 마케팅

내가 뭘 모르고 있는지조차 모른다면

오늘부터 업커브와 함께하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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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사업자를 위한 마케팅 전문 대행사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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