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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필라테스 마케팅 매출 200% 성장 공식

by 마케터업커브 2023. 4. 9.
필라테스 매출 증가의
핵심 공식을 알려드립니다.

 

 

필라테스 센터 소비자의 78%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센터를 결정합니다.

그중 1위는 44%를 차지한 네이버 검색

2위는 31% 차지한 네이버 플레이스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마케팅 효과 분석에서

온라인이 7배 이상 더 높은 전환율을 보였습니다.

 

 

아직 마케팅의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우리 센터에 가장 잘 맞는 방식을 한 가지만 찾아도

매출 200% 상승할 수 있습니다.

 

 

업커브에서 마케팅 대행을 위해

많은 필라테스 센터를 분석하고 연구해 본 결과

센터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는

필라테스 센터를 피트니스센터와 같은

마케팅 전략으로 접근한다는 것입니다.

 

 

운동기구를 구비해 두고

장소를 대여해 주는 개념의

시설업인 피트니스센터와 달리

 

 

필라테스는 기구 사용목적보단 '강습'을 받기 위한

'교습소'에 가깝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피트니스센터와는

다른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야 합니다.

 

 

모든 업종의 마케팅의 기본적인 진행 순서이지만

혼자서 마케팅하시는 경우

잘 지켜지지 않는 부분 중 하나는

진단과 타깃 설정 후

본격적 마케팅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필라테스 마케팅을 위한 순서와

매출 200% 상승을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라테스 마케팅 매출 200% 성장 공식


 

진단 공식

 

필라테스 마케팅을 위해선 가장 먼저

우리 센터의 예상 매출과 파이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분석이 필요한 이유가 뭐지?

 

 

우리 센터의 위치, 내부/외부 상황을 파악하고

마케팅 타깃을 정하며

장기적인 수익 증가를 위한 전략을 짜기 위해서입니다.

 

 

다른 곳이 하는 것처럼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도 해보고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해 보았지만

효과가 없다면

 

 

우리 센터에 가장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진행한 것이 아닌,

남들이 하고 있기 때문에 따라서 비슷하게 마케팅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매장의 분석을 위해 가장 먼저

체크해 봐야 하는 것은 우리의 매출입니다.

 

 


매출 = 신규 회원 X 재등록 회원


 

 

재등록 회원이 100이라 해도 신규 회원이 1이라면

우리 센터의 매출은 상승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신규 회원이 100이어도 재등록 회원이 1이라면

마찬가지로 매출은 상승하지 않습니다.

 

 

센터의 매출을 파악하고

신규 회원이 부족한지, 재등록 회원이 부족한지

파악하여 부족한 수치를 올릴 수 있도록

마케팅해야 합니다.

 

필라테스 마케팅 매출 200% 성장 공식


 

타깃 설정 공식

 

신규 회원이 부족한 상황이던

재등록 회원이 부족한 상황이던

필라테스 마케팅을 위해

우리 상권의 타깃 설정이 필요합니다.

 

 

인프라를 분석해야 합니다.

 - 대중교통의 접근성

 - 상권의 활성도

 - 주위에 아파트 단지인지, 사무실이 모여있는지, 쇼핑센터인지

 - 센터 500m 이내에 인구 포화지수는 어떠한지

인구 포화지수가 낮다면 다른 지역에서도

회원 등록할 수 있도록 마케팅해야 합니다.

 

 

우리 필라테스 센터의 상권분석 없이

전단지만 배포하면 마케팅 비용을 낭비하는 일입니다.

 

 

전단지를 배포하시더라도

우리 상권에 많이 방문하는 고객 층을 분석하고

그 타깃 층이 흥미를 가질만한 매력적인

제안을 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우리의 필라테스 센터가 위치해 있는 상권을 분석하고

방문하는 고객층과 주위에 잠재 고객을 파악하여

어떤 사람을 타깃으로 정해야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필라테스 마케팅 매출 200% 성장 공식


 

마케팅 공식

 

필라테스 마케팅을 위해 타깃을 설정했다면

마케팅을 위해 먼저 알아야 할 공식은

소비자 행동이론인 AISAS입니다.

 


인지 > 흥미 > 검색 > 구매 > 공유


 

대다수의 필라테스 소비자를 바탕으로

가상의 페르소나를 하나 만들어 보겠습니다.

 

 

20대 직장인 여성 A

(인지)

퇴근 후 SNS를 둘러보다가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흥미)

어떤 운동이 좋을지 생각해 보다가 SNS에서

필라테스 운동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에 흥미가 생긴 A씨는 바로

필라테스 학원을 등록하지 않고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필라테스 정보를

찾기 시작합니다.

 

 

(검색)

네이버 검색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을 검색합니다.

이때 우리의 필라테스 센터 블로그에 방문하게 됩니다.

 

 

(공유)

많은 운동 팁과 필라테스 정보를 접하고

믿음이 가기 시작합니다.

우리 필라테스 센터의 블로그를 통해

방문을 결심하고 네이버 플레이스에 검색을 합니다.

 

 

(구매)

위치상 접근성도 좋고 상위에 올라와 있는 우리의 센터에 방문을 결정합니다.

 

 

(공유)

만족스러운 교습으로 차근차근

건강해지는 내 모습을

SNS로 공유하며 센터를 알립니다.

 

 

이 모든 과정이 소비자 여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이 소비자에게 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알리는 것이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소비자 여정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저의 블로그에 다른 글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마케팅 필수 소비자 여정 AISAS <

 

AISAS - 필라테스 마케팅 매출 200% 성장 공식


 

마케팅 운영

 

매출과 상권 분석으로 타깃을 설정하고

고객 여정의 마케팅을 이해했다면

타깃에 딱 맞는 운영을 해야 합니다.

 

 

검색광고, 블로그 운영, SNS운영을 하시더라도

타깃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타깃이 흥미를 가질만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타깃이 좋아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에서처럼 저와 같이 타깃층의

'페르소나'를 만들어 보면

우리의 잠재 고객은 어떤 SNS를 자주 볼까?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할까?

어떤 프로모션에 흥미를 느낄까?

 

 

어떤 채널을 통해 마케팅해야 하며

무슨 메시지를 전달해야 할지

쉽게 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1차 유입을 통해

2차 채널까지 도달하도록 유도하는 전략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가장 처음 공유했던 정보처럼

44%를 차지한 네이버에서 1차 접근을 하게 됩니다.

 -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 노출

 - 네이버 블로그 운영 (브랜딩)

 

 

1차 유입으로 여러분에게 흥미가 생긴 소비자를

2차 채널로 유도해야 합니다.

 - 인스타그램 (브랜딩)

 - 전화

 - 네이버 톡톡 상담 예약

 - 인스타그램 DM

 

필라테스 마케팅 매출 200% 성장 공식


 

필라테스 마케팅의 특별한 점은
시설이 아닌 교습입니다

 

 

마케팅에 필라테스 센터의 강사가 어떤 사람이며

센터의 분위기는 어떠하고

어떤 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지

 

 

기구나 시설을 어필하는 것과 동시에

강사를 강력하게 알려야 합니다.

 

 

필라테스 마케팅은

학원 마케팅과 비슷합니다

동시에 헬스장, 병원 마케팅에 혼합이죠

 

 

이러한 특이점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학원은 시설이 아닌 강사를 보고 등록합니다.

> 학원 마케팅 <

헬스장은 기구와 센터의 상태를 보고 등록합니다.

> 헬스장 마케팅 <

병원은 상담으로 재방문을 유도합니다.

 

 

필라테스 마케팅의 특이점을 이해하고

고객 여정을 고민하고

그 모든 여정에 매력적인 과자를 놓아두어야

그 과자를 따라 잠재 고객이 여러분께 도달합니다.

 

 

마케팅을 운영 중이지만
아직도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면?

매출이 상승하지 않는다면?
일단 분석 먼저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나치게 많은 비용을

효율적이지 않은 마케팅에 쏟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혼자서 분석하기 힘드시다면

오늘 저희 업커브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D

 

 

업커브 마케팅 - 네이버톡톡

업커브 온라인 마케팅 교육 및 대행 업체 입니다.

talk.naver.com

필라테스 마케팅 대행사 업커브

 

네이버 지도

업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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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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