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네이버쇼핑 광고대행 의뢰해야 하나?

by 마케터업커브 2023. 4. 1.
일단 오늘 글 대로 해보시고
안되면 그때 찾아도 늦지 않습니다

 

 

네이버쇼핑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

여기저기 마케팅 회사에서 전화가 옵니다.

 

 

"상품 보고 연락드려요~ 아이템은 너무 좋은데

마케팅이 안 되어 있어서 저희가 도와드리고 싶어서요"

 

 

"저희 신규 이벤트 중으로

마케팅 비용 무료로 해드리고 있어요"

등등,

여러 비슷한 전화를 많이 받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저희는 마케팅 전화를 전혀 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영업하는지 자세하게 알지는 못합니다😁

 

 

물론 정직하고 성과 좋은 마케팅 회사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전화에

피해받은 사장님들도 계심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수수료나 가입비는 내시고.. 나머지는 무료..

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 마케팅 비용 무료라고 혹 하시면 안 됩니다!

 

 

혼자서 네이버쇼핑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방법대로 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 생각하시면

그때 대행사를 신중히 고르시길 바랍니다.

 

 

한번 직접 운영해 보시고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알고 계셔야

여러분을 속이는 대행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 광고대행 의뢰해야 하나?

 


 

제품 설정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하는 것은 상품입니다.

판매하시는 상품을

광고 키워드에 잘 맞도록 최적화시켜야 합니다.

일관되고 통일성 있게 잘 정리해야 합니다.

 

 


상품 이름 - 상품 상세페이지 - 태그 - 광고 키워드


 

의 모든 요소를

서로 잘 어울리고 통일되도록 최적화해야 합니다.

 

 

상품에서 너무 벗어나지 않는 태그, 키워드를 써야 하며

키워드가 제품 상세페이지에 잘 설명되어 있고

상품 이름이 언급되어 있어야 상위 노출이 쉬워집니다.

 

 

속옷 상품에 태그와 키워드를 '수영복'이나 '하객룩'

등의 잘못된 설정은

소비자가 상품을 클릭할 확률도 줄며

점품질로 판단되어 상위에 올라갈 수 없습니다.

 

 

모든 상품의 태그나 키워드를

 - 큰 분류로 나눠서 동일하거나 비슷하게 사용하지 않기

 - 상품에서 너무 연관 없는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기

 - 상세페이지에 키워드&제품 이름 언급하기

 - 연관성 있는 태그 사용하기

 

네이버쇼핑 광고대행 의뢰해야 하나?

 


 

키워드 세팅하기

 

키워드를 최적화하고

입찰가 세팅을 해 두어야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업커브 마케팅 회사에서 직접 사용하는
키워드 세팅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모든 키워드를 파워링크 광고와 같이

검색어 키워드마다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별 관리를 하면

효율이 좋은 키워드의 성과를 직접적으로 확인하고

가치가 낮은 키워드를 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좋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네이버 키워드 도구와 타 사이트 이용을 함께하며

경쟁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파악하면서

후보를 많이 만들어 둘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엑셀에 리스트로 저장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과측정 및 좋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 기록이 되며

데이터화하여 마케팅 효율 분석에도 용이합니다.

 

네이버쇼핑 광고대행 의뢰해야 하나?

 


 

제외 키워드 등록

 

사용하기 위한 키워드를 전부 모아서

하나의 그룹으로 생성합니다.

 

 

가장 먼저하는 작업으로, 모든 키워드를 하나의 그룹에

전부 등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1. 광고캠페인 생성 > 광고 그룹생성 > 광고 소재 생성으로

새로운 키워드 그룹을 만듭니다.

 

 

2.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모두 소재로 등록합니다.

 

 

3. 모두 제외 키워드로 등록합니다.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면 그 캠페인에서 운영하는

키워드가 모두 비활성화됩니다.

 

 

사용하려는 키워드를 왜 전부 제외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1단계 끝났습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D

 

네이버쇼핑 광고대행 의뢰해야 하나?

 


 

그룹 복사

 

위와 같이 세팅이 완료되었다면

위에서 만든 그룹을 복사해 줍니다.

 

 

제외한 키워드의 개수만큼 캠페인 복사를 눌러주세요

 

 

만약 위 캠페인에 10개의 키워드를 등록했고

모든 키워드를 제외하셨다면

총 10개의 캠페인 복사를 해 주셔야 합니다.

 

 

복사 이후 키워드의 이름으로

광고그룹 이름을 수정해 주세요

 

 

예를 들어

스타킹

속옷

바지

의 키워드를 하나의 그룹으로 만들었고

전부 제외하셨다면

 

 

총 3개의 그룹을 복사해 주시고

1번 그룹 이름 - 스타킹

2번 그룹 이름 - 속옷

3번 그룹 이름 - 바지

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각 그룹의 이름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제외 키워드에서 빼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완성하시면 키워드 세팅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각 그룹의

입찰가를 수정하여 원하시는 금액으로 설정해 주세요.

이 세팅은 마케팅 업체에서 성과 측정 및

입찰가 관리를 위해 기본처럼 만드는 세팅입니다.

 

 

가장 처음 네이버 쇼핑 광고 대행을 맡으면

키워드를 찾은 후

의뢰인의 계정으로 위와 같이

광고 그룹 세팅을 시작합니다.

 

 

여러분께서 각 키워드다 그룹을 만들어 설정하고,

키워드별로 입찰가격을 설정하셔서

매주 성과측정으로 품질 좋은 키워드의 단가를 올리고

낮은 키워드를 낮추며 조정하시면

충분히 대행사 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네이버쇼핑 광고대행 의뢰해야 하나?

 


 

하나의 캠페인에 많은 키워드(소재)를
설정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키워드별 기록을 관리하고 측정하기 힘들고

효과 측정을 위해 일일이 세팅 값에 들어가 봐야 합니다.

 

 

마케팅 회사에서는 위와 같이 세팅을 해 두고

키워드를 바꿔가며 관리합니다.

 

 

키워드를 찾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시고

키워드 관리와 입찰가 조정은

위와 같이 세팅하셔서

마케팅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케팅을 위한 키워드 관리는

효율분석, 순위 관리, 제외 키워드 관리, 경쟁 상품 분석을

일주일에 한 번씩 주기적인 체크와

업데이트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워드 입찰가 세팅, 키워드 선정 등의
마케팅 준비가 혼자서 버거우시다면

 

 

오늘 업커브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업커브 마케팅 - 네이버톡톡

업커브 온라인 마케팅 교육 및 대행 업체 입니다.

talk.naver.com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업커브'

 

네이버 지도

업커브

map.naver.com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성형외과 마케팅 전략 상위 1%의 비결

성형외과 병원마케팅 상위 1%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은 성형외과의 원장님, 또는 병원 마케팅 담당자로 잘 나가는 병원의 마케팅 방법을 알고자 클릭하였을 거라

upcurve.tistory.com

 

한국 블로그 마케팅 학년에 따라 다르다

학원 블로그 마케팅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서 검색했는데 죄다 광고만 있어서 실망했다면 오늘 이 글을 잘 선택하셨습니다. 물론 모든 블로그가 그렇지 않습니다. 진정성 있고 가치 잇는 정보를

upcurv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