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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헬스장 마케팅 홍보, 무엇을 먼저 해야할까?

by 마케터업커브 2023. 3. 11.
헬스장 마케팅 홍보
꼭 해야 하는 마케팅 종류를 알려드립니다.

 

 

마케팅 방법은 많지만

헬스장 마케팅을 위해 어떤 것을 중점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러분께 저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개인 사업자분들이

마케팅을 어려워하시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그 이유는

내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에

중요한 마케팅과 효과를 볼 수 없는 마케팅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커피숍과 헬스장의 마케팅 전략은

같을 수 없습니다.

 

 

같은 채널을 사용하더라도

다른 전략을 새워야 합니다.

 

 

오늘은 스포츠 마케팅 중 하나인

헬스장 마케팅을 중점으로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 글을 끝까지 읽으신 후

바로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헬스장 마케팅 홍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

 


 

마케팅, 광고가 아니다

 

많은 분들이 마케팅하면

광고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케팅하고 계시나요?"라는 질문에

"네, 광고 열심히 돌리고 있어요"라고 대답하십니다.

 

 

하지만 광고는 세일즈의 수단일 뿐

광고 자체가 마케팅이라 할 수 없습니다.

마케팅을 하는 동시에 광고라는

세일즈를 집행하는 것입니다.

 

 

헬스장인데 광고만 하면 되지
마케팅도 해야 하나요?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그저 그런 수준으로 확장하지 않고

월세, 인건비, 관리비 등의 필요 수익만 벌고

그 이후의 성공을 바라지 않으신다면

광고만 하셔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성장하고 1호점 2호점으로 확장하는

'장사'가 아닌 '사업'을 하고자 하신다면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마케팅의 기본 개념

집을 짓고 인테리어를 하여

찾아올 장소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광고는,

이 집이 얼마나 이쁘고 넓고 좋은지 알리는 수단입니다.

 

 

팔 수 있는 집이 없이

광고만 한다면,

이브고 멋진 집을 구경 온 손님들도

결국 다 빠져나갈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사업의 확장과 성공을 위해

마케팅을 하려고 이 글을 클릭하셨다면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헬스장 마케팅 홍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

 


 

SNS 활동

 

헬스장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채널입니다.

 

 

SN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제가 SNS '운영'이 아니라 '활동'이라고 말한 이유는

단순히 사진 몇 장 올리고,

광고 비용 투자해서 노출시키는 방법이 아닌

 

 

SNS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헬스장의 경우 격동적이고 액티브한 활동입니다.

SNS에서 야외 및 실내의 활동을 선호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지속적인 만남을 주선해야 합니다.

 

 

'새벽 러닝메이트'

'주말 러닝 코스 메이트'

등의 야외활동이나

 

 

'주말 단체 피트니스 강의'

'실내 운동 정보 영상 공유'

등의 실내 활동을 나누어서

 

 

지속적인 소통과 이벤트 등을 운영하며

이를 SNS로 모집하고 활동 영상을 업로드한다면

헬스장의 브랜딩이 완성됩니다.

 

 

'헬스장 광고'가 아닌

활동을 홍보함으로써 고객으로 하여금

광고나 홍보에 대한 거부감 없이,

 

 

"오 재밌겠다 어디 있는 헬스장이지?"

하고 직접 찾아오도록 하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헬스장 마케팅 홍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

 


 

블로그, 유튜브 운영

 

SNS가 헬스장이 아닌,

'활동'을 홍보하는 채널이었다면

 

 

'헬스장'을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은 블로그나 유튜브 운영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

헬스장의 사진 및 영상을 직접 업로드하여

홍보하는 방법도 있으나,

 

 

저는 콘텐츠 브랜딩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나 유튜브에 운동에 관한 글 및 영상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업로드하여

 

 

여러분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고객을 늘리는 전략입니다.

SNS와 달리 글/영상 마지막에

여러분의 헬스장을 소개할 수 있고

 

 

블로그의 경우

지도, 예약, 상담까지 한 번에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이탈을 줄일 수 있습니다.

 

 

"00동에 000 헬스장이 유명하던데"

라는 바이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영상이나 글이 유명해짐으로써

새로운 사업 확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방법은 저의 다른 글들에서

자세하게 다루고 있으니,

꼭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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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장 마케팅 홍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

 


 

내실을 다져야 한다

 

회원과 헬스장을 이어주는 가장 강력한 고려는

우리 헬스장 내부의 '직원'입니다.

 

 

직원의 자기계발과 복지에 투자하셔야 합니다.

'대회 지원'

'운동 관련 제품 지원'

'피트니스 교육 지원'

등의 복지로 헬스장 내의 직원의 성장이 중요합니다.

 

 

헬스장은 특히 욕망의 자극이 중요한 곳입니다.

사람의 심리를 안정시키는 '친절함'은 기본입니다.

하지만 결국

헬스장에 돈을 쓰게 하는 원동력은 '욕망'입니다.

 

 

건강에 대한 욕망

외모에 대한 욕망

자신감에 대한 욕망 등,

 

 

(이에 관련된 아주 좋은 책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도서 -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즉, 헬스장 내의 직원을 보고

"멋있다,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

라는 욕망을 자극해야 합니다.

 

 

스스로가 만족하여 저절로 친절해지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직원은 여러분의 헬스장에 큰 이익을 가져옵니다.

 

 

혼자 운영하신다고 하여도 위 내용은

스스로에게 적용해야 합니다.

'대회 참여'

'운동 영상 공유'

'신규 회원 집중 마킹 관리' 등

 

 

발전하지 않고

욕망을 자극하지 않는 헬스장은

회원권을 연장하는 소비자가 줄어듭니다.

 

헬스장 마케팅 홍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

 


 

오프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는 방법도 좋지만

오프라인 마케팅 또한 운영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마케팅의 경우

너무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너무 단기간으로 운영하지 않아야 합니다.

 

 

오프라인 마케팅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헬스장 찾기 쉽게 하기입니다.

헬스장은 1층에서 운영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도달하기 쉽게

안내하고 알려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보고 헬스장을 찾아왔지만

어디에 있는지 찾기 힘들다면

브랜딩에 마이너스가 됩니다.

 

 

'큰 현수막 걸기'

'에어간판 세워두기'

'엘리베이터 버튼에 헬스장 표시하기'

여러분께 도달하기 쉽게 준비해야 합니다.

 

 

추가로

헬스장 내부에 3단 리플릿 준비,

전단지 제작

 

 

고객이 들고 가서 지인에게

추천해 줄 수 있는 홍보물을

제작 및 구비해 두어야 합니다.

 

 

전단지의 경우

아무렇게나 뿌리거나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것보다

 

 

근처 아파트의 엘리베이터, 게시판 등을 이용하는 것이

비용 대비 효과가 좋습니다.

 

헬스장 마케팅 홍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

 


 

사업을 할 것인가
장사를 할 것인가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

 

 

장사를 하다가 천운으로 사업이 되는

극히 드문 경우가 있지만

 

 

경쟁이 심화되는 현재는

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안타깝게도

장사조차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사로 시작해서 사업이 되는 방법은

지속적인 마케팅에 있습니다.

 

 

혼자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힘이 드신다면

업커브와 상담해 보세요 :D

 

 

업커브는 광고주 모집을 위해

따로 광고 전화나 홍보를 하지 않습니다.

 

 

소수의 대표님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아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업커브 마케팅 - 네이버톡톡

업커브 온라인 마케팅 교육 및 대행 업체 입니다.

talk.naver.com

온라인 마케팅 전문 업커브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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