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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스마트스토어 광고 월 매출 상승시키고 싶다면?

by 마케터업커브 2023. 3. 10.
제가 담당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업체

검색광고 대행
월 매출 상승 필승법 공유합니다.

 

 

여러분,

마케팅, 홍보, 광고

직접 하기 어려우시죠?

 

 

블로그 글은 공짜잖아요

오늘 저의 글을 끝까지 천천히 다 읽어보시고

바로 실천해 보시면

분명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D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체는

해외 직구 상품을 다루고 있다 보니,

여러 가지로 국내의 업체들보다 제약이 많았습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이라는 점,

국내와 표기법이 달라서 발생하는 문제

 

 

스스로 마케팅이 어려우셔서

절 찾아오신 분이셨습니다.

저희에게 맡기시면 사업에 집중할 수 있으니까요😉

 

 

'키워드'가 핵심입니다

'상품 페이지'가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의 글을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 말은 거짓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래서 뭘 어떻게 하면 되는데!!

 

 

오늘 제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D

글을 다 읽으시고 바로 실천하실 수 있도록

필승 공략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 매출 상승시키고 싶다면?

 


 

광고 용어 알고 가기

 

스마트스토어 광고를 집행하기 전

광고에 사용되는 용어를 알고 가야 합니다.

이 글에서 많이 나오는 용어들이기 때문입니다.

 

 

1. PPC 

Pay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저희가 광고를 위해 키워드를 설정하고

그 키워드에 고객이 검색> 클릭하는 순간

비용이 정산됩니다.

PPC 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예산을 설정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CPC

Cost per click의 약자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키워드 광고는 CPC 방식입니다.

클릭당 비용이 지출되지만

실시간 순위가 변동되며 그 순위는 입찰가격 순입니다.

 

 

변동이 많이 일어나는 광고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3. CTR

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유저 노출 대비 클릭 전환 비율입니다.

노출이 100번에 5번 클릭을 받았다면

5%의 CTR 수치가 나옵니다.

 

 

4. ROAS

Return on adverting spend의 약자로

광고 집행 투자비용 대비 매출금액입니다.

광고비 10만원을 지출하여

100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면

ROAS는 1000%입니다.

 

 

*ROAS 수치의 주의할 점은 여러분의 상품

실 수익금 즉, 마진율을 반드시 알고 계산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상품이 3만 원에 팔리고

배송료, 인건비 등등을 빼고

1만 원의 마진이 남는다면

그 마진율에서 광고 집행비가 계산되어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 매출 상승시키고 싶다면?

 


 

네이버 키워드 광고
파워링크로 해보세요

 

여러분께서 꼭 아셔야 하는 건

"비싼 광고는 이유가 있다"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지금 스마트스토어 광고를 진행 중이시거나

진행을 위해 이 글을 보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파워링크는 비싸기만 엄청 비싸고
CTR도 안 나와요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아무도 파워링크를 사용하지 않고

네이버는 가격을 조정하거나 없애버렸을 겁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여전히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결국 남들이 다 피하는 광고로도 성공하는

업체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이들이 기피할수록 경쟁은 줄어들고

본인들이 더 이익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들 가지 않는 길이라면

그 길을 뚫어야 합니다.

그럼 우리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 매출 상승시키고 싶다면?

 


 

핵심은 키워드

 

스마트스토어 광고를 위해

파워링크 광고를 잘 활용한다면

지금 하고 계시는 광고보다 더 저렴하고

더 높은 ROAS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메인 키워드의 입찰가격은 비쌉니다.

상위권인 5위 안으로 진입하기 위해선

클릭당 3,000원 이상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여러분 상품의 마진율이 얼마인지에 따라

클릭 몇 번 안에 무조건 구매가 이루어져야 ROAS가

마이너스나 0%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워링크를 싸고 효율 좋게 활용하기 위해

비싼 메인 키워드를 피하고

저렴한 세부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뾰족한 타깃을 잡고

세부 키워드를 설정하면

입찰 경쟁이 매우 낮습니다.

 

 

상위 5개가 노출 보장이 되는데

진행하는 업체가 3개 사도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여러분은

네이버 검색 최상위인 파워링크에

최최최상위 노출이 되며

이는 전환으로 또 구매로 이어집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 매출 상승시키고 싶다면?

 


 

파워링크 키워드 찾기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가장 쉽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바로'연관검색어'입니다.

 

 

한번 따라 해 볼까요?

 

"사과"를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해 보겠습니다.

 

 

아래로 주르륵 나타나는 검색어가 바로

연관검색어입니다.

그렇다고 바로 여기서 연관검색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 번 더 해봅시다

 

 

연관검색어 '꿀 사과'를 검색하여

다시 연관 검색어를 확인합니다.

 

 

이런 식으로 연관검색어를 계속 파도타기 하여

파워링크 검색광고 비용이 낮은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파워링크 입찰이 없는

키워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께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찾아 경쟁률을 알아보고

나의 상품에

마진율을 계산하여 CPC 광고 비용을 산정합니다.

 

 

이런 방법을 반복하여 낮은 가격의 키워드로

하나만 집행하는 것이 아닌 한 번에 많은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 매출 상승시키고 싶다면?

 


 

운영방법

 

스마트스토어 광고

파워링크 광고는 극도의 성과와 효율 중심인

그로스 해킹 운영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로스해킹의 자세한 운영 방법에 대한 글을

꼭 필독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쇼핑몰 마케팅 비장의 무기 그로스 해킹

쇼핑몰 마케팅 수많은 글 전부 진짜 뭔 소리인지 하나도 모르겠다면 지금 이 글에 답이 있습니다. 스타트업 세계에서 강력한 무기로 쓰고 있는 그로스 해킹 운영 IT 회사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upcurve.tistory.com

 

 

지속적인 성장과 매출을 위해

3가지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1. 키워드 광고는

빠르면 3일 늦어도 2주마다

광고 효율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집행 중인 키워드 중 효율이 낮은 키워드를 빼거나

아님 입찰가격을 낮춰 우선순위를 뒤로 미루시고

효율이 높은 키워드에 입찰가를 높여

더 상위에 노출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제품 사진과 매력적인 상품 설명

제품의 사진이 없거나

상품설명이 구체적이지 않은 경우

CTR 수치가 낮아집니다.

 

 

위의 '우산'의 파워링크처럼

소비자는 사진도, 설명도 없는 링크보다

매력적인 사진과

키워드를 포함한 링크를 선택하게 됩니다.

 

 

상품을 '궁금하게'하는 사진과

설명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제품의 상세페이지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 매출 상승시키고 싶다면?

 


 

광고를 집행하기 전
충분한 조사와 타깃 설정이 필요합니다.

 

 

'사과'를 파는데 '우산' 키워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누구이며, 이들은 무엇을 궁금해할지의 고민과

 

 

잠재적 소비자가 내 상품을 "구매해야겠다"

생각하는 동기가 무엇인지 연구해야 합니다.

 


오늘은 쉽고, 빠르고,

효율 좋은 방법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였습니다.

 

더 원활한 마케팅을 위해

아래의 '같이 보면 좋은 글'을

꼭 참고해 주세요


 

마케팅은 장기적으로 어떤 마케팅을 할지

전략을 기획하고

단기적으로 집행할 광고의 스케줄을 짜야합니다.

 

 

업커브는 따로 마케팅 전화나

홍보를 하지 않습니다.

담당하는 업체가 많아질수록

진심을 담아 관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마케팅에 대한 고민과

불편함, 어려움을 전부 해결해 드리고 싶습니다 :D

 

스마트스토어 광고 매출 상승시키고 싶다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네이버톡톡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문의해 주세요.

 

 

업커브 마케팅 - 네이버톡톡

업커브 온라인 마케팅 교육 및 대행 업체 입니다.

talk.naver.com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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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홍보, 마케팅 브랜딩 같이해야 합니다.

이 글을 읽는 10분 안에 학원홍보,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지 '딱' 답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글 포스팅은 학원홍보, 마케팅을 고민하고 하고자 하시는 원장님들을 위해 어떤 마케팅을 해야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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