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블로그마케팅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
공실 0% 만들기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업커브 마케팅 방대표입니다.
아직 회사의 마케팅 팀 직원으로 일할 때
어머님의 친한 이모님의
부동산블로그마케팅을 도와드린 적이 있습니다.
집값이 천정부지 수로 오를 때, 아무도 구매를 하지 않아
너무 많은 매물이 겉돌고 있었을 때였습니다.
경기가 좋지 않아서,
시간이 해결해 주길 기다리고 계시던 이모님께
"제가 한번 마케팅해드려 보겠습니다"
하고 부동산 블로그 운영을 도와드렸습니다.
30일 운영을 함께 하며 가르쳐 드리니
나중엔 스스로 감을 잡으시고 직접 운영하시더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잊지 않으시고 운영해 오신 결과
한참 잘 되었을 때 보다 두 배가 넘는 문의
전화를 받으신다고 하셨습니다.
부동산 공인 중개업은 경제에 굉장히
예민한 사업임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가 좋지 않아서,
돈의 흐름이 끊어져 있어서,
지역 부동산 경제가 흔들리고 있어서
경쟁이 너무 심해서 등
그저 시간의 흐름이 좋아지기만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생활이 있고,
그 생활을 유지하고 지켜야 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그저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습니다.
부동산블로그마케팅,
홍보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다만 남들이 다 하는 방법으로
따라서 매물 사진만 잔뜩 블로그에 올리는
방식으로는 절대 블로그 마케팅을
성공할 수 없습니다.
또한,
매물 정보만 잔뜩 있는 블로그는
결국 직접 명함을 들고 고객을 찾아가는
혹은
제대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공인 중개업자에게만
득을 보게 하는 방법입니다.
남의 배만 불리는 방법이죠
그럼 과연 부동산블로그마케팅
고객이 찾아오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오늘 글을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주시면
블로그를 어떻게 키워 나아가야 하는지
반드시 방법을 터득하게 되실 것입니다.
키워드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키워드의 중요성은 1000번 말해도 부족합니다.
네이버는 검색 기반 플랫폼입니다,
고객이 여러분께 갈 수 있는 방법은
'키워드 검색'입니다.
첫 번째
부동산업에서 공인중개사분들이 통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단어가 아니라
고객이 어떻게 검색할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고객에게
"저희 부동산은 공실 0%입니다!!"
라고 홍보한다면 고객은
공실 0%가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얼마나 손님이 많고 적절한 매물을 잘 찾아주는지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이 받아 드릴 때에
쉽게 이해하고 와닿을 수 있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두 번째
고객이 구매 직전에 무엇을 검색할지
예측하여 '키워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부동산 계약을 위해 고객은 어떤 검색을 할까?
고민해 보면 쉽게 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께서
인테리어를 바꾸고자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인테리어를 바꾸기 위해서
여러분은 네이버에 어떤 검색을 하시나요?
'00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인테리어 사기'
'인테리어 주의사항'
'인테리어 평균 가격'
등의 정보를 검색하고자 하실 겁니다.
이 부분을 잘 인지하고
어떤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검색 키워드는 무엇이 우선일지
생각하고 고민해야 합니다.
세 번째
부동산 블로그 마케팅 만을 위한
키워드 리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시 한번 꼭 말하고 싶습니다.
키워드의 중요성은
다른 부동산 블로그 마케팅 게시글에도
아마 수도 없이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글을 오래 작성하고
꾸준히 포스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키워드 목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키워드는 많은 공부와 연구가 필요하며
유효한 키워드가 시시각각 바뀌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직접 만들고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저에게 상담하시는 분들께
꼭 말씀드리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부동산 블로그 마케팅
대행을 맡기기 전 스스로
꼭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 이유는
스스로 블로그를 운영할 줄 모른다면
무엇을 부탁해야 하는지,
또 마케팅 대행을 멈췄을 때
어떻게 운영을 이어 나가야 하는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저의 포스팅을 꼼꼼히 읽으시고
꼭 여러분의 지식으로 만들어주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부동산 블로그 마케팅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1:1 교육 또한 진행 중에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문의 남겨 주세요 :D
upcurvemarketing@gmail.com
업커브 온라인 마케팅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어서 2편에서 뵙겠습니다.
업커브 마케팅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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