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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병원마케팅, 홍보 이것 알아야 실패하지 않는다 (2편)

by 마케터업커브 2023. 2. 17.
병원마케팅 이것 알아야 실패하지 않습니다

 

 

마케팅 성공률에 가장 핵심은 무엇일까요?

바로 여러분 사업에 딱 맞는 마케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마케팅으로 여러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느낀 가장 안타까운 점은

광고주 분들께서 정확히

'어떤' 마케팅을 해야 할지 모르는 채로

그저 위기감에 시작하시는 경우입니다.

 

 

여러분께서 여러분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또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마케팅을 생각한다면

 

 

트렌드에 따라서,

남들이 다 하는 것이어서,

그저 따라만 한다고 무조건 성공하지 않습니다.

 

 

"대행업체에 그냥 맡기면 되는 거 아니야?"

 

 

아닙니다

여러분께서 대행업체에

'어떤' 마케팅을 맡기느냐가 중요합니다.

 

 

"다 해주세요!!"

 

 

이런 의뢰는 여러분의 소중한 사업비를

낭비하는,

마케팅 업체만 배 불리는 비효율적인 의뢰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어떤 마케팅이 있으며, 장단점과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추천까지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물병원 마케팅, 홍보 성공하는 방법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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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과 2편의 제 글을 꼭

천천히

그리고

끝까지

읽어보시고

 

 

신중하고 현명한 선택하여

마케팅,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D

 

 

그럼 시작해 볼까요?

 


 

마케팅의 중요성

 

저번 글 1편에 이어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언급하고 싶습니다,

 

 

마케팅은 어떤 사업이던 사업의 목적인

수익 증대와 매출 그리고 고객 창출의 수단입니다,

 

 

사업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오르게 하고

더 나아가 사업을 개선하게 합니다.

 

 

병원의 경우 2021년 기준 한 해에만

2천 개의 병원이 개원하고

1천 개 이상의 병원이 폐업합니다.

 

출처 - 메디컬 타임스

 

마케팅을 하지 않고 그저 "좋은 자리"만 찾으신다면

뒤쳐지거나 성장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여러분의 삶과 생이 걸린 업입니다.

경쟁에서 이기셔야 합니다.

 

 


마케팅은 공부가 필요하다
아는 만큼 보인다

 

 

단순 서비스 만으로는

고객, 즉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은

모든 업종의 포화상태인 현재에는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마케팅은 시장에서 시행착오를 미리 방지하고

성과를 데이터화하며,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을 올려줍니다.

 

 

고객의 니즈와 욕구를 파악하여

경쟁 업체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고객에게 여러분의 사업이 여기 있음을 알려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런 정보 없이 마케팅에서 이길 수 없습니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수록

더 좋은 마케팅 대행업체가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또 스스로 지속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종류
어떤 마케팅이 나에게 가장 효과적일까?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것은

아마 수도 없이 들으셨기 때문에

이제는 정말 마케팅을 해야겠다 느끼셨다면

 

 

병원 마케팅, 홍보 무엇을 알아야 실패하지 않을까/

 

 

바로 나에게

가장 적절한 마케팅을 찾아

그것에 집중하고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저의 블로그 글 1편에 이어서

병원 마케팅, 홍보 알아야 실패하지 않는다

마케팅의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이메일 마케팅은 여러분께서도

매우 익숙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자주 스팸메일로 아예 고객에게

어필하지도 못한 채로

끝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이메일 광고는 사실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이미지보다

서비스나 제품을 홍보하기에

매우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입니다.

 

 

단,

이메일 마케팅의 경우

 -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하는 점

 - 이메일 앞부분에 (광고) 표기를 반드시 해야 한다는 점

등의 법률적인 어려움도 있으며, 

 

 

고객이 이메일을 열어 보고 싶도록 만드는

제목을 만들기, 내용 정리하기,

스팸메일로 분류되지 않도록 하기

기술적인 전략을 알아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경우

홈페이지 재 방문율이나

사업 인지도 및 친숙도를 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미 여러분께 한번 닿았던 고객을 타깃으로

공략하는 전략입니다.

 

 

병원 마케팅, 홍보의 경우

이메일 마케팅은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필수 사항보다는 선택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EO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입니다.

번역하면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합니다.

 

 

인터넷 마케팅이 생기고 가장 처음으로

생긴 전략 중 하나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 플랫폼을 이용하여

하나의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글이나 홈페이지를 상위 노출시켜 잠재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고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비용'을 지불하고 상위에 노출시키는 방법이 아닌,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을 파악하여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기 때문에

 

 

비용 지불의 마케팅과는 접근 방법이 매우 다릅니다.

또한 결과를 보기까지 매우 오래 걸리기 때문에

장기적인 전략을 세워야 하지만

지속시간 또한 들인 시간과 노력만큼 오래 지속됩니다.

 

 

SEO 마케팅은 투자 대비 효율이 매우 높은

마케팅 전략입니다.

 

 

SEO 마케팅은 투자 대비 효율이 매우 높은

마케팅 전략입니다.

 

 

병원 마케팅의 경우

SEO 마케팅은 강력하게 추천하고 있습니다.

할 수 있다면 꼭 해야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PPC

PPC는 Pay-Per-Click의 약자입니다

번역하면 클릭당 금액을 지불하는 마케팅입니다.

 

 

 - 구글 검색어 광고 (구글 애드)

 - 네이버 키워드 광고

이렇게 두 가지가 PPC 광고의 대표입니다.

 

 

PPC 광고는

매우 빠르게 최상위에 노출이 가능하지만

지불이 멈추면 모든 효과가

사라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마케팅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단시간, 단기간 이벤트나 행사를 목표로 삼을 경우

짧은 시간 동안 실적을 내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PPC 광고는 반드시

키워드 조사를 철저하게 하여,

어떤 키워드에 돈을 지불하고

사용할지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너무 높은 경쟁의 키워드를 선택하는 경우

클릭 한번 당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커지고

효율도 몹시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병원마케팅, 홍보의 경우

PPC 광고를 다른 마케팅 전략과 병행한다면

아주 높은 성공률의 퍼포먼스 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제휴

제휴 마케팅은 업계에선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의 경우,

소비자가 다른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추천하고

구매까지 이루어졌다면

그에 해당하는 포인트, 수수료 혜택,

제품 혜택을 주는 전략입니다.

 

 

이 전략은

고객이 직접 병원의 홍보대사가 되는 방법입니다.

이득을 약속하고 고객이 직접 입소문을 내도록 하며

홍보를 하는 고객으로 하여금 '혜택'을 받는다는

느낌을 심어주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제휴 마케팅은

고객의 구매가 이루어졌을 경우 정산이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업체에서는 몹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병원 마케팅, 홍보 전략으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선택하신다면

'의료법 유인알선' 금지법을 꼭 인지하시고 신중히 접근하셔야 합니다.

 

 


 

병원마케팅, 홍보
나에게 적절한

마케팅 방법을
알아야 실패하지 않는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마케팅 종류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마케팅의 순서는

1. 마케팅 방법을 고른다

2. 방법에 맞는 전략을 짠다

3. 실행한다

4. 결과를 확인한다

5. 개선한다

(이 내용은 글로 한 번 더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천천히 그리고

꼼꼼하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스스로 하지 않으셔도

마케팅 업체에서 어떻게 진행하는지

꼭 확인하셔서 여러분에게

가장 잘해주는 업체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마케팅 업체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저의 다른 글도 참고해 주세요 :D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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