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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마케팅 대행사 고르는 방법 4가지, 나에게 딱 맞는 온라인 마케팅

by 마케터업커브 2023. 2. 11.
좋은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를 고르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저는 온라인 마케팅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의 이미지 구축을 위한 브랜딩까지

많은 경험을 하며 배우고 느낀 것들이 있습니다.

 

 

특히 사업체의 홍보를 위해

마케팅 대행사에 외주를 맞겨본 경험은

스스로 마케팅 사업을 해야겠다 다짐하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일일히 하나부터 열까지 손이가는 업체도 있었고

스스로 생각해도 적은 정보를 제공했음에도

알아서 척척 잘 해주는 업체도 있었습니다.

 

 

지금 시작하셔도 늦지 않았습니다

많은 고민을 한 후에

마케팅 대행업체에 의뢰 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이 글의 4가지 방법을 끝까지 읽으시고

여러분에게 가장 좋은 마케팅 업체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 대행사 고르는 방법,
나에게 딱 맞는 온라인 마케팅 무엇일까?

 

마케팅 대행을 위해 여러 업체에 문의 해 보면

대부분 네이버,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메인으로 고얅하면서

추가로 유튜브, 다음, 구글 검색에 포함되는

상품 구매까지 언급할 것입니다.

 

 

많은 광고 마케팅 대행사들은 여러분의 사업체의 매출 상승을 목표로 하여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일을 해야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힘든 일인지

열심히 설명 하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많은 대행사들이

간과하는 것이 잇습니다.

단순히 '상위 노출'이나 '많은 팔로워'를

목표로 삼고

이를 위해 저품질의 글

또는 콘텐츠를 마구 포스팅 하는 것입니다.

 

 

이같은 포스팅 들은

이상하게도 팔로워 수, 조회수는 폭발적인데

정작 수입으로 이어지는

일은 한건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일을 방지하고 적절한

마케팅 대행사 고르는 방법 4가지는 무엇일까요?

 

지금까지 해 온 마케팅을 보여주세요

마케팅 포트폴리오란?

마케팅 분야에서 대행사의 창작 작품이나 일종의 증명서 같은 역할을 하는

지금까지 포스팅 해왔던 글이나 사진 등의 자료

 

 

포트폴리오를 받아

대행사의 업종 이해도,

포스팅의 퀄리티, 연혁 및 성과까지

모든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 사업 분야의 마케팅을 많이 했다면

그만큼 그 업종의 이해도가 높으며

어떤 고객을 타겟으로 잡아야 할지

잘 알고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계약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업종이건 마케팅은

잠재적 소비자에게 업체를 노출시키고

구매로 끌어 오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여

그 방법을 실행해야하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마케팅 전문업체를 고르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가지고있는

노하우가 무엇일지 꼼꼼히 살펴 보아야 합니다.

 

 

 

한 사람이 몇 건을 담당하나요?

 

회사 규모가 크다고 여러분께

무조건 딱 맞는 회사는 아닐 수 있습니다.

회사가 커질수록 광고주 한분한분을

디테일하게 신경 쓰지 못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제가 직접 경험한 사례 중 하나입니다.

 

 

스타트업 회사에서 아주 큰 마케팅 대행사에 의뢰를 맡긴 적이 있습니다.

저희는 이제 시작하는 작은 회사였기 때문에

아직 구체적인 브랜딩이 잡혀있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브랜딩부터

마케팅까지 모두 대행해주길 바라는 마음에

의뢰를 맡겼지만

마케팅 대행사와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결국 제대로 마케팅도 못해보고

포기한 경험이 있습니다.

 

 

완성되어 받은 파일명이 다른 업체명이라던지,

섬세하게 신경쓰지 않아

그림 곳곳에 테두리 처리도 제대로

안되어 있다던지

 

 

일정이 촉박해져 문의를 했지만

담당자가 휴가중이라 확인이 어렵다던지

등등

 

 

있었던 문제들을 나열하면 오늘 이 글은 푸념글이 될 것 같습니다.

 

 

한 사람이 감당하지 못할 만큼의 업체를 담당해서 생기는 문제였습니다.

담당자가 내 사업에 진심으로 고민할 수 있도록

 

 

한 사람이 담당하는 업체가 적을 수록 좋습니다.

 

 

여러분의 생활과 삶이 담겨있는 사업입니다.

그만큼 신경 써 줄 수 있는

대행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비용의 타당성

 

마케팅은 비용을 쏟은 만큼 효과를

본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비용을 쓰더라도 꼭 그에 비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견적서의 비용이 왜 이렇게 산정이 되었는지

꼭 설명을 들어야 합니다.

 

 

무조건 저렴한 곳도 위험하지만

상대적으로 너무 비싼 비용을

부르는 곳도 경계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사업비용을

낭비하지 않는 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비싼대에는 이유가 있지만

그 이유를 설명해 주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위험한 업체

 

마케팅 시행사 >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 광고주

이렇게 실제로 회사에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닌,

마케팅을 또 다시 외주를 주는

회사는 꼭 거르셔야 합니다.

 

 

외주는

사진, 영상편집 등 기술적인 부분만 외주를 주고

나머지 시행은 직접 하는

회사와 계약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글의 원고는 반드시

직접 작성하는 마케팅 대행사여야 합니다.

 

 

알바를 쓰거나, 다시 또 외주를 주는 경우는

마진을 위해 가격이 비싸지고,

사업의 이해도가 낮은 알바생이나

고객과 직접 컨택하지 않는

외주사는 당연하게도

포스팅의 질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대행사 고르는 방법, 나에게 딱 맞는 온라인 마케팅

여러분께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셨다면

견적서를 받은 업체를 쭉 한번

다시 보시길 바랍니다.

 

 

계약을 하기 전 소비자,

광고주로서 반드시 알아야하며

또 요구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홍보를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은 반드시 차이가 나며

결과는 거짓말 하지 않습니다.

 

 

늦었다 생각 하지 마시고

다시 한 번 내 사업을 살릴 수 있다 믿으세요

 

 

마케팅은 마법처럼 여러분께 힘이 될 것입니다.

길게 보면 꼭 내 사업에 상승곡선 (Up Curve)을 볼 수 있습니다.

 

 

나에게 가장 좋은,

내 사업을 살리고 성장시키는

마케팅을 맡기고 싶으시다면

저에게 연락 주세요 :D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 였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상담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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