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블로그 관리대행 실패하지 않는 방법

by 마케터업커브 2023. 2. 9.
여러분은 블로그관리대행,
어떻게 맡겨야 할지

명쾌한 답을 얻고 싶어서
이 글을 클릭하셨을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아무런 정보도 없는 채로

그저 비용만 투자하여

조회수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케팅 업체에 맡기시고

결국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하는

그런 마케팅을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나누고자 합니다.

 

스스로 운영하기는 포기했지만

맡기고자 다짐하셨다면

의뢰하는 여러분이

마케터만큼은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정보를 가지고

딱 맞는 업체를 찾는 것과

아무런 정보 없이

그저 유명하다는 업체에 맡기는 것은

크게 차이가 있다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이미 블로그 관리가
어렵고 힘든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업체에

블로그관리대행을

맡기고 싶으신 거라 생각합니다.

 

정보가 자산이 되는 요즘

여러분들이 블로그관리대행을

맡기시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들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안녕하세요

업커브 온라인 마케팅 회사 대표 방지혜 입니다.

 

블로그관리대행 맡기기 알아야 실패하지 않는다!!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필수 체크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저에게 문의나 블로그관리대행을 맡기시는 분들 중

종종 이런 질문들을 하십니다.

다른 곳은 한 달에 5개~8개 글을 써주고
싸게 받던데

그러면 효과는 있나요?

 

블로그만 하신다면 무조건 성공합니다!!

당연히 이것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

 

아주 냉정하고 현실적인 이야기이지만

결국 손님을 잡는 것은 사장님 개개인의 능력,

또는 상품입니다.

 

또한

하루에도 두세 편의 양질의 글을 쓰는 블로거들을 모두 재치고

독보적인 결과와 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꿈같은 이야기입니다.

 

 

물론 블로그 마케팅의

전설 같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단 8편의 글로 성공했다!! 하는 그런 말들이요

 

이런 분들은 정말 '운이 좋아서'

8편의 글만으로 성공하셨을까요?

심플하고 간결하게 말하면

운이 절대 아닙니다

 

이런 분들은

무엇이 달랐기에

여러분들은 할 수 없었던 일들을

성공한 분들일까요?

 

바로

어떻게 글을 써야 모든 이들에게 보일 수 있을까

이 방법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써먹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평범한 이들은 모르는 그 방법을

알고 실행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조회 수를 늘리는 일은 매우 쉽습니다

비용까지 쓰신다면 두 배 세배로 쉬워지겠죠

 

하지만 단순히 조회 수만을 목표로 한 글은 

잠재적 고객을 불어오지 못합니다.

 

성공한 사람은 수익으로 말한다
성공한 분들의 '모든 사람'의 기준은 '잠재적 소비자'입니다

 

아주 간단한 예를 들어

제가 '나사'를 파는 소상공인이라는 가정하에

블로그에 많은 사람이 왔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오늘 드라마에 나온 여배우가 입은

옷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

조회 수는 매우 빠르게 올라갈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고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이

'나사'를 사고 싶어 하시는 분들일까요?

 

 

여러분들도 눈치채셨겠지만

절대 아닙니다.

 

블로그마케팅의 성공

결국 블로그에 글을 보고

나에게 고객이 연결되는가입니다.

 

블로그관리대행 맡기기 필독, 알아야 실패하지 않는다

 

 

블로그는 나에게로 오는 길을 만드는 것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잠재적 고객이 나에게로

오는 길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헨젤과 그레텔을 아시나요?

제가 회사에서 마케팅 팀장으로 근무할 당시

들었던 강의 중에

'머니 해빗'님의 마케팅 이론이었습니다.

 

커다랗고 맛있는 과자집을 만들어 두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헨젤과 그레텔을 부르는 일입니다.

 

헨젤과 그레텔은

길가에 떨어진 과자들을 먹으면서 한 발짝씩 과자집으로 향합니다

 

그렇게 과자를 놓아두는 길이 바로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은 과자집이 얼마나 훌륭한지 광고하는
광고판이 아닙니다.

블로그로써 여러분께 고객이
올 수 있도록 하는
길입니다.

 

이점을 꼭 인지하셔야

블로그 관리 대행 업무를 맡기실 때

광고판처럼 글을 쓰는

마케팅 업체를 거를 수 있습니다.

 

검색 최적화 글쓰기

 

블로그마케팅을 하고자 하셨던 분들이라면

여러 번 '키워드'의 중요성을 들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키워드'의 중요함은 몇 번을 언급해도 부족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뭘까요?

바로

구매 직전의 고객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입니다.

 

검색 횟수가 많은, 그만큼 많이 찾는 키워드가

저희에게 중요한 키워드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변호사'라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이 키워드는 모바일 검색량만

월간 25,000건이 넘어가는 키워드입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직접

변호사 상담이 필요한 사람은

'변호사'라고 검색할까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 가장 적합한 변호사를

수임하는 것이 목표인 고객들은

'모욕죄 변호사 수임료' '이혼 변호사 수임료'

'수원 변호사 추천'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것입니다.

 

바로 이 부분이 여러분이

블로그 관리 대행 맡기기를 하실 때

꼭 필요한 키워드입니다.

 

"이런 이런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을 써 주세요"

하는 것과

"전 변호사입니다. 마케팅해 주세요"

하는 것의 결괏값의 차이는 반드시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명백한 의뢰를 함으로써

돈 낭비만 하는 마케팅이 아닌 수익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양질의 글쓰기

 

블로그 관리 대행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러분들이 마케팅 대행업체가 어떤 글을 쓰고,

얼마나 자주 쓰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양질의 글은

단순히 길게 쓰고 많이 쓰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사업과 고객층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그 고객층을 정확히 타깃 하여 마케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질의 글을 쓰기 위해서는

실질적인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하며

고객이 처음부터 끝까지 읽을 수 있는

글이어야 합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경험이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요한 정보가 있어서 검색해서 들어왔더니

 

막상 첫 글부터 광고성이 짙은 글이나

끝까지 읽을 수 없는 글들이 있습니다.

 

나의 과자집이 얼마나 훌륭하고

얼마나 맛있는지 몹시 이야기하고 싶은 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소비자가 되었을 때

읽는 글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글이라면

여러분께서는 의뢰나 구매를

하고 싶은 마음이 드실까요?

 

저 도한

여러분께 최대한 도움이 될 내용을 열심히

고민하고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 대행을 맡기셨다면

반드시 양질의 글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블로그관리대행 맡기기 필독, 알아야 실패하지 않는다

의 글로 대행사에 의뢰하셨을 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간단히 써 보았습니다.

 

코로나 시대로 많이 주춤하고

높아진 금리로 살기 힘들어진 요즘

 

여러분의 사업이

잘 브랜딩 되어, 잘 마케팅 되어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 관련하여 짧은 문의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최대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업커브 온라인 마케팅 대표 방지혜 였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상담 신청

업커브(Up Curve) 온라인 마케팅 상담 신청서 입니다. 상담 후 진행 방법을 안내 하고 있습니다.

form.offic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