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블로그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무언가 먼 남일처럼 느끼실 것 같습니다.
실제로 '브랜드'가 있는 어느 정도 규모 있는 회사만
운영하면 되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업커브가 꼼꼼하게 잘하더라"라는
말이 입소문으로 돌면서
알음알음 찾아오시는 분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학원, 병원, 인테리어 업체, 개인 커피숍 등
여러 분야의 개인사업자분들께서 전화 상담을 하십니다.
하지만 전화 주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브랜드블로그가 뭐예요?"
"그거 꼭 해야 되나요?"
라는 질문을 하십니다.
저의 대답은 언제나 같습니다.
하셔야 합니다
브랜드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과
그렇지 않은 분들의 5년 후는 분명히 차이가 날 것입니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경쟁 업체가 생겨나고
또 사라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의 삶은 이전과는 차원이 다르게
힘들고 어렵습니다.
저 또한 개인 커피숍을 눈물을 머금고
정리해야 했으니까요
아직도 생각할 때마다 아쉽습니다.
저는 온라인 마케팅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의 브랜딩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부 책임지고 맡아왔습니다.
하지만 정작 제 것은 너무 바쁘고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마케팅에는 손을 떼버렸습니다.
결국엔 사업을 접어야 했습니다.
성공을 위해 브랜드블로그 마케팅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브랜드블로그, 개인사업자도 필수인 이유
함께 공유하고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브랜드블로그란?
내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을
이미지로 구축해서 작은 사업이라도 '브랜드화'하여
잠재적 고객에게 나의 사업체를
각인시키는 중요한 홍보입니다.
내 사업을 '브랜드화' 즉 이미지 화하여
고객에게 나의 사업체를 각인시키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이미지를 구축하고
또 잠재적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는 곳이 바로
'브랜드블로그'입니다.
브랜딩의 중요성은
다른 글에서 더 많이 다뤄 보겠지만
스타트업을 처음 시작하여 여러 교육을 들을 때
거의 모든 교육
커리큘럼에서 강조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리 작은 사업이라도
처음부터 브랜딩을 해야 한다
이는 스타트업을 운영할 때 가장
막막한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브랜딩이라는 막막하고 추상적인 내용에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브랜드 블로그로
브랜딩 할 수 있는 창구가 만들어지며
이는 고객에게 닿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문'이 됩니다.
이런 가치를 구축하지 않은 사업은
더 이상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그런 시대가 왔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하필 '블로그'일까?
블로그는 성장이 쉽고 효율이 좋으며,
유기적으로 연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네이버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정보 검색, 리뷰에서부터
구매, 판매까지 정말 많은 것들이 네이버로 가능합니다.
블로그, 카페라는 사람이 모이는 장소와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페이라는 판매와
구매가 이루어지는 장소까지
네이버에 한번 발을 들이면
더 이상 다른 포털로 이동하지 않아도
최저가를 찾을 수 있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리뷰를 볼 수 있으며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네이버가 구축해 둔 유니버스입니다.
매우 유기적으로 서로서로 연결되어
유저가 구매까지 이르기의
경로를 심플하게 One Way로 만들어 둔 플랫폼입니다.
이런 이유들로
처음으로 브랜딩과 마케팅을 접하시는 분들께는
브랜드블로그를 꼭 하시라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브랜드블로그 무엇이 중요하지?
브랜드블로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일관성, 진정성, 신뢰성입니다.
일반적인 개인 블로그가 아닌
사업체의 성장을 위한 브랜딩화가 목표인 블로그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주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ㅇㅇ치킨'이라는 간판을 보고
치킨을 팔 것을 기대하고 매장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막상 매장 안의 메뉴를 보니
백반도 팔고
찌개도 팔고
양식도 팔고
중식도 팔고
정작 중요한 치킨은 프라이드만 팔고 있다면
여러분들은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더 이상 여러분에게 이 매장은 맛있는 치킨을 파는
"치킨집이 아니야"라는 생각이 각인될 것입니다.
실제로 팔고 있는 프라이드치킨은
엄청 맛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세상의 모든 메뉴를
마구잡이로 팔고 있는 매장의
음식의 질과 가치는 전혀 기대할 수 없겠죠.
브랜드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치킨 집이라면 치킨에 대한 내용만
인테리어 집이라면 인테리어에 대한 내용만
학원이라면 학습에 대한 내용만
이렇게 일관적인 글은
고객이 신뢰를 쌓을 수 있고
블로그, 더 나아가 사업체의 진정성을 보게 될 것입니다.
진정성 있는 업체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 ㄴ것
그것은 입소문을 부르고 또 구매로 이어질 것입니다.
고객과 소통하는 업체
여러분께서
새로운 매장을 열고 싶습니다.
새로운 매장을 열기 위해서
인테리에 업체를 찾아가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인테리어 업체를 찾아가시고 싶으신가요?
저는 당연하게도 '고객과 소통하는'
업체를 선택할 것입니다.
고객이 구매로 이어지기까지는
고객의 걱정과 불안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신뢰' 믿음'이 가장
큰 동기 일 것입니다.
이런 믿음과 신뢰를 만드는 것은
블로그를 운영하며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일 것입니다.
오늘은
브랜드블로그, 개인사업자도 필수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쓸 줄 몰라서,
막상 마케팅하기 겁나고 무서워서,
여러 가지 이유로 아직 망설이고 계신 분들께서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브랜드블로그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끼셨기를 바랍니다.
혼자 스스로 하기 망설여지시는 여러분들께서는
저희 업커브와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마케팅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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