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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블로그마케팅 대행 비용 금액은 높을 수밖에 없다

by 마케터업커브 2023. 2. 8.

"시간적, 비용적 손실을 동반한

 

구매/예약/상담으로 이어지지 않는 마케팅은 안 한 것만도 못하다"

 

 

이러한 철학과 믿음으로 마케팅 업계에서 계속 일해온 저는

 

마케팅에 대한 고민과 연구가

 

결국엔 스스로 회사를 차릴 수 있게 한 원동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결과가 없으면
환불해 드립니다

 

실제로 저에게 상담하시는 분들께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서가 아닌,

 

고객사의 수익 증대와,

 

스스로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일을 하기 위해

 

결과가 없으면

 

손실을 보더라도 환불을 해드리자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마케팅 대행 비용 금액은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궁금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들어 표면적인 결과에만 치중한

 

마케팅이 늘고 있어서

 

실질적으로 유의미한 블로그 마케팅은 무엇인지,

 

또 무엇이 중요한지 알아보고 비용이 왜 높아질 수밖에 없는지

 

여러분께 제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블로그마케팅 비용 금액은 높을 수밖에 없다

 

개인 사업을 하고 계시거나, 전문직이시거나

 

또는 프리랜서 분들께서

 

가장 고민해 보셨을 부분이 바로 사업을 유지,

 

성장시키는 마케팅입니다.

 

 

 

스스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

 

마케팅 대행사나, 시행사를

 

찾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안 하자니

 

모두가 스마트폰을 쓰고, 많은 고객이 검색으로 찾아오는 시대에

 

도태되는 것 같은 느낌도 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직접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블로그를 개설하고,

 

유료로 검색어 광고를 써도,

 

또는 인플루언서에게 직접 의뢰도 해 보았지만

 

조회 수도 안 나오거나,

 

혹은 조회 수는 높지만 전화 한통 안 오는

 

결과를 경험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4개의 회사에서 킥오프를 위해 마케팅 컨설팅이 왔을 때에도,

 

스타트업에서 도움을 요청해 디렉터로 일했을 때에도

 

저는 회사의 성공이 곧 저의 가치가 될 것이라는

 

믿음과 철학으로

 

마케팅 존재 의미는 곧 수익이다!

 

라는 목표로 일해 왔습니다.

 

 

 

마케팅을 위해 지불해야 할 적절한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지,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와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비용과 결과는 어떤 것인지

 

고민하고 신중해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블로그마케팅 대행 비용 금액은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려드리기 전에,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의 진화입니다.

 

 

최근 여기저기서 블로그마케팅 방법 등의 글이나

 

영상을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네이버가 블로그를

 

어제오늘 서비스한 것도 아니고,

 

광고성 글이 판을 치고 있는데 왜 뜬금없이 블로그 마케팅이 유행이지?"

 

 

"결국 인플루언서에게

 

광고비 주고 광고하라는 거잖아

 

그게 무슨 마케팅이야 말만 어렵게 했지

 

그냥 광고잖아?

 

 

물론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네이버와 현재의 그리고

 

미래의 네이버는 완전히 다릅니다.

 

 

과거의 네이버 검색은 구글이라는 괴물과 싸워서 이길 수 없어도,

 

적어도 대등하게 싸우기 위해서 전혀 다른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그 무엇을 검색하더라도 '네이버'에만
머무르게 하자

구글이 인터넷이라는 넓은 바다의 가장 정확한 정보를 찾아준다면

 

네이버는 플랫폼 안에서의 정보만

 

한정적으로 보여주는 방법을 택했었습니다.

 

 

그 방법이 곧 '키워드'만 있으면 무조건

 

보여주는 식의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그래서 과거의 블로그는

 

복사 붙여넣기, 키워드 남발, 성의 없는 글의 반복 등으로 도배가 되었죠.

 

키워드만 있으면 다 보여 줬던 옛날 네이버 검색 결과

위와 같은 블로그 제목들을 언젠가

 

한 번은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2015년 경의 블로그들은

 

제목처럼 그 내용도 엉망이었습니다.

 

 

결국 광고판이라는 오명을 쓴 뒤

 

마음과 돈을 투자해 완전히

 

갈아엎기로 작정합니다.

 

 

결국 네이버는 DIA에 이어서

 

2021년 C 랭크라는 알고리즘을 완성했습니다.

 

 

C 랭크란?

 

DIA 알고리즘은 글 자체로 판별하지만,

 

C 랭크 로직은 글과 블로그

 

외의 다른 것들로 포함한 점수로

 

상위 노출을 판단하는 AI 알고리즘

 

 

미래의 네이버는 이 기술이 학습하고 발달해서

 

결국 소비자에게,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정보의 질을 대폭 올리고

 

그 신뢰도를 바탕으로 네이버 외에

 

다른 곳에서 찾아볼 필요가 없도록

 

진화할 것입니다.

 


진화하는 AI에 발맞춰 마케팅하기 위해선
공부하고 연구하고 고민하고 정성 들인 글


즉, 옛날과는 다른 방법의
'시간'과 '정성'이 드는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 하는 것이죠.

네이버가 아끼고 좋아하는
글을 쓰기 위해선

1] 꾸준함

 

2] 한 가지 분야의 전문성

 

3] 맥락

 

4] 네이버의 단독 정보

 

5] 사용자의 체류 시간

 

이 5가지 모두가 만족 되어야만

 

'하나의 좋은 글'이라고 판단합니다.

 

 

 

한 가지 분야로 전문성 있고 맥락이 이어지며, 네이버에서만 찾을 수 잇고

 

사용자가 첫 문장부터 끝 문장까지

 

모두 다 읽는 글을

 

매일매일 써야 한다는 것이죠.

 

이제는 전략적으로 전문적인
꾸준한 관리만이

'블로그 마케팅'을 넘어서
브랜딩 방법입니다

단순히 

 

트래픽, 즉 조회 수만을 내세우는 마케팅은

 

결과적으로 소용이 없습니다.

 

 

차곡차곡 쌓아 올린 브랜딩과

 

체계적이고 꾸준한 관리만이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길입니다.

 


 

제가 이런 네이버의 진화를 왜 강조한 것일까요?

 

블로그마케팅 대행 비용 금액이 올라갈 수밖에 없는 원인을 아셨나요?

 

 

네이버는 대한민국 국민의

 

10명 중 7명 이상이 사용하는

 

독보적 1위의 플랫폼입니다.

 

그런 네이버에서 블로그 마케팅은

 

수익 성장에 필수이며

 

시간이 흐를수록 난이도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작은 개인 식당/카페부터 병원/변호사 등의

 

전문직까지,

 

이제는 회사에만 머무르지 않고

 

창업/개업을 하는 시대입니다.

 

 

수많은 회사 중 살아남고

 

머무르지 않는 성장을 위해서는

 

브랜딩과 마케팅은 피할 수 없는 문입니다.

 

 

앞으로도

 

마케팅의 필요성, 효과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

 

온라인 마케팅 방법

 

최신 트렌드 마케팅 등을 블로그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블로그마케팅 비용 금액이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글 맨 처음에서 이야기했듯,

 

업커브 마케팅은 단순히

 

"조회수가 높은 글을 써드립니다"

 

로 끝나지 않습니다.

 

 

탄탄하게 브랜딩 하고

 

꼼꼼하게 작성하고

 

전문적으로 분석합니다.

 

 

구매/예약/상담으로 이어지지 않는 마케팅은

 

그냥 그 비용으로 고기를 사 먹는 것이

 

훨씬 더 이득입니다.

 

 

업커브의 '마케팅을 하는 이뉴는 결국 수익이다'의 철학은

 

지금도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제가 배우고 가진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림으로써

 

여러분들이 마케팅 대행사 없이도 혼자서

 

사업을 성장시키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업커브는 이름처럼 상승곡선을 그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회수, 노출수보다 실질적

 

구매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합니다.

 

단순히 최상단 노출, 트래픽 수치 등을 결과값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체 하나하나를 매우 신중하고 꼼꼼하게 6개월 단위로 진행합니다.

 

 

 

업체의 상품 및 서비스를 심층 분석하여 이해하고

 

그에 맞는 브랜딩을 하고

 

브랜딩에 맞춰 블로그를 0부터 시작해서

 

키워갑니다.

 

 

 

그러니

 

단시간에 엄청난 조회수,

 

단순 노출 등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정중히 다른 곳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비용이나 단가를 따지기 전에

 

얼마나 많은 고민과 가치가 들어가 있는지가

 

중요한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스스로 하기에 시간.

 

또는 숙련도가 부족하셔서 대행을

 

요청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로 상담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상담 신청

업커브(Up Curve) 온라인 마케팅 상담 신청서 입니다. 상담 후 진행 방법을 안내 하고 있습니다.

form.office.naver.com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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