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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잘 고르기

by 마케터업커브 2023. 7. 15.
바이럴 마케팅은 하고 싶은데
대행사를 어떻게 골라야

잘 골랐다고 소문이 날지
고민이라면

오늘 이 글에 답이 있다!

 

요즘 들어 고객 문의와 미팅이 많아져서

전국 방방곡곡 다니느라

블로그 글 작성하는 것도 늦어졌습니다🤣

업커브를 믿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컨설팅 해 드린 회사의 문의 중

"바이럴 마케팅하고 싶은데

대행사 고르는 법을 모르겠어요"

라는 질문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솔직히

개인사업자는 마케팅을 위해

스스로의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어야 하니

계산해 보면

나 인건비 + 시간 + 노력 + 스트레스

대행사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긴 합니다.

 

 

하지만 어떤 대행사를 골라야 하는가!!

 

 

이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중

어떤 대행사가 나와 핏이 가장 잘 맞을지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 글을 천천히 그리고 끝까지 읽어주세요

여러분께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D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잘 고르기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인터넷이나 소셜 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널리 퍼지는 '입소문'을 만드는 전략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제품,

서비스를 공유하고, 그 과정에서 광고주가 원하는

결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접근합니다.

소셜 미디어나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하며,

블로그나 포럼 등에서

인플루언서들이 홍보하도록 하는 등

다양한 전략이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입니다.

콘텐츠를 만드는 비용과 시간이 비교적 적고,

인터넷이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규모로 공유되기 때문에

광고 기간이 길어지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성공한다는 전제 하의 이야기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성공률이 매우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개인사업자 혼자서 진행할 경우
더더욱 마음같이 흘러가지 않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SNS 작업하고 카페 활동해도

생각만큼 퍼지지 않는,

내 맘 같지 않은 상황들이 많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것은

'어디에' '어떻게'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실행하기 전에

타깃 대상을 파악하고 적절한 콘텐츠를 만들어

효과적으로 배포하는

전략을 수행해야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잘 고르기


 

바이럴 마케팅 종류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를 알면,

대행사에 어떤 의뢰를 해야 할지 감이 '딱' 잡힙니다.

 

 

1. 콘텐츠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콘텐츠입니다.

매우 독창적이고 참신해야 하며, 자연스럽게

공유할 수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유행, 유머, 감동, 꿀팁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소셜미디어

소셜 미디어는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특히, SNS나 영상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공유하기 편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3.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는 바이럴 마케팅의 입니다.

인플루언서의 바이럴 파워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고 좋은 평가를 주면,

그 정보는 팔로워들뿐만 아니라 그들의 친구나

가족들에게까지 확산될 수 있습니다.

 

 

4. 문자/카톡/톡톡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한 소비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이벤트를 알릴 수 있는 전략입니다.

무분별하게 뿌리는 것 같을 수 있지만

사실은 매우 전략적으로 시간, 연령대, 성별 등등

철저하게 계산하고 분석하여 실행하는 마케팅입니다.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고르기


 

마케팅 대행사 고르기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고를 때 꼭

내 스스로 알아야 보는 눈이 생깁니다.

우리는 속지 않고,

좋은 대행사를 찾을 수 있는 눈을 만들어야 합니다.

 

 

창의성과 전략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전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창의성과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행사의 전략, 포트폴리오 등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전략으로 접근할 예정이신가요?

 

목표와 ROI

바이럴 마케팅 전략의 목표와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대비 매출 증가 평가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행사가 제시하는 목표를 확인하고 목표치에

도달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목표치는 어느 정도로 잡으실 건가요?

 

커뮤니케이션

대행사가 우리와 얼마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가,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매우 복잡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전략입니다.

대행사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프로젝트 관리가 핵심입니다.

 

흐름과 정보를 얼마나 자주 공유해 주시나요?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잘 고르기


 

나도 알아야 한다!

 

바이럴 마케팅 중 어떤 채널이,

어떤 접근이 가장 효과적일지 내가 알아야

실패하지 않습니다.

 

 

물론 마케팅 대행사만큼 분석하고 접근하고

전략을 짤 수는 없겠죠,

그러기에 대행사에 의뢰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아주 큰 틀의 아이디어라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 잠재적 소비자는 30대 여성이니까

인스타가 제일 좋겠지?"

"우리 회사의 브랜딩은 친근함이니까

유행어가 섞인 포스팅이 좋겠지?"

"우리 매장 근처는 전부 신혼부부니까,

젊은 부부를 타깃으로 잡는 게 좋겠지?"

 

 

적극적으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씀해 주세요

 

자주 만나서 회의해보셔야 합니다

 

우리가 마케팅 대행사와 자주 보고,

이야기하고, 회의할수록

마케팅의 퀄리티는 올라갑니다.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잘 고르기


내 사업을 잘 살려보고 싶은 마음
성공하고 성장하고 싶은 마음

위기를 이겨내고 싶은 마음

 

 

그 간절함과 절박함을 이용하려는 곳을

피하셔야 합니다.

 

 

저에게 문의하시고 의뢰하시는 분들 중

대행 실패를 겪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매번 이런 대표님들을 만날 때마다

마음이 아픕니다.

 

 

내가 '전문가' 수준이 아니더라도

제가 쓰는 블로그 글만 읽으시더라도

실패를 피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마케팅을 하지 않더라도

좋은 대행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100원을 쓰더라도

"가짜"를 가려낼 줄 알면

당하지 않습니다.

 

 

부디 저의 오늘의 글과
다른 글들이 개인 사업자인 여러분들께

꼭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마케팅에 대해 컨설팅,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저에게 연락주세요

 

업커브는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D

 

 

업커브 마케팅 - 네이버톡톡

업커브 온라인 마케팅 교육 및 대행 업체 입니다.

talk.naver.com

업커브 마케팅 대행사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커브 대표 방지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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